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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7 no.4, 2018년, pp.26 - 40
The aim of this research is to analyze factors affecting bicycle accidents using the PLS structural equation. Accident types in this study were categorized into total accidents, serious injuries including death, and light injuries which occurred at nationwide Si Gun Gu. It was found that urbaniz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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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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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방정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 구조방정식은 다변량 분석기법 중 요인분석과 회귀분석을 결합한 분석방법론으로, 다중공선성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회귀분석에 비해 매우 유연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PLS 구조방정식의 추정방법은 LISREL, AMOS 등 기존의 구조방정식 모델들이 공통요인(common factor)을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총 분산인 주성분(principal component)을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분포와 표본크기에 대한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다. | |
PLS 구조방정식모형의 통계적 검증은 무엇에 의해 이루어지는가? | PLS 구조방정식모형의 통계적 검증은 반영지표 모형, 조형지표 모형, 내부모형 평가에 의해 이루어진다. 전제 조건으로, 모든 통계적 검증은 부트스트랩을 사용하여 진행한다. | |
PLS 구조방정식모형의 통계적 검증에서 반영표 모형의 3가지 기준은 무엇인가? | 전제 조건으로, 모든 통계적 검증은 부트스트랩을 사용하여 진행한다. 우선 반영지표 모형은 크게 3가지의 기준들이 제시하는데 신뢰도 평가, 집중타당도 평가, 판별타당도 평가가 여기에 해당한다. 조형지표 모형에 대한 평가는 타당도로 판단하며 외부모델 평가 기준으로 지표 타당도 및 개념 타당도 평가를 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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