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7 no.4, 2018년, pp.41 - 53
김동호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박동주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도경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신승진 (한국교통연구원)
This study developed the optimization method to correct the measured traffic volume of the expressway that minimizes the measurement error and satisfies the traffic balancing with TCS. For this purpose, the model constructed in this study was compared and verified with the true traffic volume. Veri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최적화 모형의 목적함수는 무엇을 산출하는가? | 본 연구에서는 측정오차를 최소화하고 동시에 교통량 불균형을 보정하기 위해 식 (5)와 같이 최적화 모형을 사용한다. 최적화 모형의 목적함수는 측정오차를 최소화하는 보정교통량을 산출한다. 제약조건은 첫째, 교통량의 균형을 만족시킨다. | |
측정교통량 보정에 관한 연구는 크게 근본적 일관성, 과거 자료와의 일관성, 공간적 일관성 방법으로 분류될 수 있는데,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가? | 측정교통량 보정에 관한 연구는 [Table 1]과 같이 크게 근본적 일관성(Fundamental consistency), 과거 자료와의 일관성 (Historical consistency), 공간적 일관성(Network consistency) 방법으로 분류될 수 있다. 근본적 일관성 보정방법은 교통류 이론 등에 근거하여 측정교통량의 오차를 보정하나, 매우 작은 오차가 발생할 경우 측정교통량을 보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Jagadeesh et al., 2013). 과거 자료와의 일관성 보정 방법은 과거 이력 교통량을 기반으로 측정교통량의 오차를 보정한다. 그러나 교통사고, 도로신설 등으로 인해 교통량 패턴이 변화된 경우 교통량을 보정하는데 한계가 있다(De Ona et al., 2012). 공간적 일관성 방법은 본선 또는 램프의 정확한 실제교통량을 필요로 하나, 정확한 실제교통량을 수집하는 것이 어렵다(Kikuchi and Miljkovic, 1999). 본 연구에서는 실제교통량 수준인 TCS 교통량 자료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적 일관성 방법을 중심으로 선행 연구를 검토하였다. | |
도로에 유입하고 유출하는 교통량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 1999). 다시 말해, 도로에 유입하고 유출하는 교통량은 해당 구간에 남아있는 교통량과 일치해야 하는 교통량 보존 법칙을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일부 연구 에서는 이러한 한계를 고려하여 검지기로부터 수집된 측정교통량을 실제교통량으로 가정하고, 일정 구간 내에 측정교통량이 교통량 균형에 만족하도록 보정하였다 (De Ona et al. |
Chen C., Kwon J., RTGe J., Skabardonis A. and Varaiya, P.(2003), "Detecting Errors and Imputing Missing Data for Single-Loop Surveillance Systems," TRR, 1855, TRB, pp.160-167.
De Ona, Juan, Penelope Gomez and Enrique M. -C.(2012), "Method to detect malfunctioning traffic count stations," IET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vol. 6. no. 4, pp.364-371.
Hu P. S.(2001), Proof of Concept of ITS as An Alternative Data Resource: A Demonstration Project of Florida and New York Data, ORNL Oak Ridge National Laboratory(US), p.33.
Jagadeesh, George R., George R. Dhinesh and Thambipillai S.(2013), "Method for accuracy assessment of aggregated freeway traffic data," IET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vol. 8, no. 4, pp.407-414.
Kikuchi S. and Miljkovic D.(1999), "Method to Preprocess Measured Traffic Data for Consistency : Application of Fuzzy Optimization Concept," TRR, 1679, TRB, pp.73-80.
Kwon J., Petty K., Shieh E., Kopelias P. and Papandreou K.(2008), "Automatic Method for Imputing and Balancing Link Traffic Counts," TRB 87rd Annual Meeting, No. 08-2322, pp.1-7.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2016), Annual traffic volume report, p.5.
Shaw J. W. and Noyce D. A.(2014), "Automated Optimal Balancing of Traffic Volume Data for Large Access-Controlled Highway Networks and Freeway-to-Freeway Interchanges," TRB 93rd Annual Meeting, No. 14-3565, pp.1-13.
Turner S. M., Eisele W. L., Gajewski B. J., Albert L. P. and Benz R. J.(1999), ITS Data Archiving: Case Study Analysis of San Antonio TransGuide Data, pp.90-113.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Fhwa(2001), Traffic Monitoring Guide, pp.3-41.
Vanajakshi L. and Rilett L.(2004), "Loop Detector Data Diagnostics Based on Conservation-of-Vehicles Principle," TRR 1870, TRB, pp.162-169.
Wall Z. R. and Dailey D. J.(2003), "Algorithm for Detecting and Correcting Errors in Archived Traffic Data," TRR, 1855, TRB, pp.183-190.
Xin W., Hourdos J. and Michalopoulos P.(2006), Streamlining of the Traffic Modeling Process for Implementation in the Twin Cities Freeway Network-Phase II, No. MN/RC-2006-14, pp.15-18.
Zhao M., Garrick N. and Achenie L.(1998), "Data Reconciliation-Based Traffic Count Analysis System," TRR, 1625, pp.12-17.
Zheng P. and Mike M.(2012), "An Investigation on the Manual Traffic Count Accuracy,"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vol. 43, pp.226-23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