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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육연구논총 : 忠北大學校敎育開發硏究所 = CBNU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39 no.1, 2018년, pp.39 - 56
왕원 (인하대학교 국어교육학과)
다양한 의미를 가진 장소로서의 '-에, -에서'는 일반적으로 중국어 '재(在)'에 대응하지만 중국어 개사 '재(在)'는 장소로서의 '-에, 에서'와 완전히 대응하는 것이 아니다. 이에 중국인 학습자들은 실제로 '에, 에서'를 사용할 때 의미를 혼동해서 잘못 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 논문은 중국인 학습자들이 자주 혼동하는 장소로서의 '-에, -에서'와 중국어 개사 '재(在)'를 비교하여 분석함으로써, 중국인 학습자들의 부사격조사 '-에, -에서' 사용의 오류 양상과 오류 원인을 밝히고 장소로서의 '-에, -에서'에 대한 효율적인 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둔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comparation Korean "-e(에), -eseo(에서)" with the Chinese "zai(在)," analyze the errors of using "-e(에), -eseo(에서)," and suggest the direction of teaching required for Chinese learners to reduce these errors. Referring to mean place, "-e(에)" and "-eseo(에서)" g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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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에서'는 일반적으로 중국어에서 무엇과 대응하는가? | 다양한 의미를 가진 장소로서의 '-에, -에서'는 일반적으로 중국어 '재(在)'에 대응하지만 중국어 개사 '재(在)'는 장소로서의 '-에, 에서'와 완전히 대응하는 것이 아니다. 이에 중국인 학습자들은 실제로 '에, 에서'를 사용할 때 의미를 혼동해서 잘못 쓰는 경우가 많다. | |
한국어의 특징은 무엇인가? | 한국어는 교착어로서 조사가 발달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는 모국어에 조사가 없어서 한국어 조사를 학습하고 활용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 |
중국어 개사 '재(在)'가 장소로서의 -에, 에서와 완전히 대응하지 못한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다양한 의미를 가진 장소로서의 '-에, -에서'는 일반적으로 중국어 '재(在)'에 대응하지만 중국어 개사 '재(在)'는 장소로서의 '-에, 에서'와 완전히 대응하는 것이 아니다. 이에 중국인 학습자들은 실제로 '에, 에서'를 사용할 때 의미를 혼동해서 잘못 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 논문은 중국인 학습자들이 자주 혼동하는 장소로서의 '-에, -에서'와 중국어 개사 '재(在)'를 비교하여 분석함으로써, 중국인 학습자들의 부사격조사 '-에, -에서' 사용의 오류 양상과 오류 원인을 밝히고 장소로서의 '-에, -에서'에 대한 효율적인 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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