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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9, 2018년, pp.159 - 165
박서진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In this research, the researcher is seeking how to develop growing O2O food delivery platform service. The food delivery platform is newly creating the profit system which wasn't exist before by adding up IT and new technologies, and young generations who are used to mobile environment have became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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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배달 앱 시장의 점유 현황은 어떠한가? | 국내 배달 앱 시장은 현재 배달의 민족이 독보적으로 51%를, 요기요는 35%, 배달통이 14%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한 달간 사용자 수는 배달의 민족 298만 명, 요기요와 배달통은 각각 178만 명과 61만 명으로 집계되었다(’17. | |
플랫폼 사업자의 예시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후 구매자와 공급자 사이에서 거래를 일으킴으로써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내는 플랫폼 사업자가 등장하게 되었다. 예로는 차량 소유자(공급)와 이동이 필요한 사용자(수요)를 연결하는 모바일 교통 플랫폼인 우버(Uber), 집주인과 여행자를 연결해주는 숙박 플랫폼인 에어비앤비(Airbnb), 다양한 비즈니스 기반이 되는 모바일 메신저플랫폼인 카카오톡(Kakaotalk)이 있다. | |
O2O란 무엇인가? | 2010년 알렉스 람펠(Alex Rampell)은 O2O(Online-to-Offline)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소셜커머스 그루폰(Groupon), 레스토랑 예약업체 오픈테이블(Open Table)등의 특징을 ①온라인에서 소비자를 발견하여, ②온라인결제를 통해, ③오프라인 상점으로 유인하는 것으로 꼽은 바 있다[3]. O2O란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을 연결한 서비스로, 온라인의 IT기술을 이용하여 오프라인의 수요와 공급을 혁신하는 새로운 현상을 의미한다.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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