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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5 no.5, 2018년, pp.401 - 414
최후재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박종용 (부경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 김동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김선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이주호 (국방과학연구소 제6기술연구본부) , 안진형 (국방과학연구소 제6기술연구본부) , 김낙완 (서울대학교 해양시스템공학연구소)
Planing hull type ships are often equipped with interceptor or trim tab to improve the excessive trim angle which leads to poor resistance and sea keeping performance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sign a controller to control the attitude of the ship by controllable stern interceptor and valid...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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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상태란 무엇인가 | 활주선형 선박은 여러 고속선형 중에서도 빠른 편에 속해 임무수행 능력이 우수하고, 선저형상이 단순하여 설계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활주선형 선박은 고속으로 항주 시 중량의 상당부분을 양력으로 지지하게 되며, 이때 선박의 부상량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는데 이를 활주상태라고 한다. 활주상태에서는 종종 운항 중 과도한 트림각(trim)을 갖게 된다. | |
활주선형 선박의 장점은 무엇인가 | 활주선형 선박은 여러 고속선형 중에서도 빠른 편에 속해 임무수행 능력이 우수하고, 선저형상이 단순하여 설계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활주선형 선박은 고속으로 항주 시 중량의 상당부분을 양력으로 지지하게 되며, 이때 선박의 부상량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는데 이를 활주상태라고 한다. | |
과도한 트림각으로 인한 문제는 무엇인가 | 활주상태에서는 종종 운항 중 과도한 트림각(trim)을 갖게 된다. 이럴 경우 항해사의 가시영역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해상환경이 나빠질 경우 안 좋은 저항성능 및 내항성능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활주선형 선박에 인터셉터, 트림탭, 트린섬 웻지와 같은 부가물을 부착하여 음의 종동요 모멘트를 발생시켜 트림각을 줄여주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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