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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8 no.4, 2018년, pp.33 - 42
심재연 (경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유환수 ((주)트라이캐치미디어) , 성현승 (국방과학연구소)
Virtual reality can user experience the virtual world of computer and stimulate user eyesight and emotions. HMD can acquire and stimulate user behavior and sensory information. In this paper, we propose a virtual reality game using robot control. Controlling the robots using various interfaces and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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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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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의 몰입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가상현실은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상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인지시각 및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다. 가상현실의 몰입을 위해 HMD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한 사용자의 행동 및 감각정보 획득과 자극이 필요하다. 가상현실에서 동작하는 물체가 실제 오브젝트와 연동하여 동작한다면 가상현실에 대한 몰입감은 증가될 것이다. | |
가상현실이란 무엇인가? | 가상현실은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상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인지시각 및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다. 가상현실의 몰입을 위해 HMD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한 사용자의 행동 및 감각정보 획득과 자극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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