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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환경에서의 e-레저 모바일 AR에 대한 연구
A study on e-leisure mobile AR in outdoor environments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9 no.6, 2018년, pp.1027 - 1032  

고준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바이오컴퓨팅연구실) ,  최유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바이오컴퓨팅연구실) ,  이헌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김윤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바이오컴퓨팅연구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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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e-스포츠, e-게임을 포함하는 e-레저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로 사람을 추적 대상으로 하는 e-레저용 모바일 AR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e-레저 모바일 AR은 실외환경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의 추적 성능이 중요하다. 그러나, snow, snapchat 등과 같은 기존 모바일 AR은 원거리에서 추적 성능이 낮은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실외환경에서의 e-레저 모바일 AR을 제안한다. 제안된 e-레저 모바일 AR은 색상 마커 및 인체비를 이용하여 실외환경(원거리)에서 머리의 위치를 추적하고, 추적된 위치에 가상의 객체를 증강한다. 제안된 e-레저 모바일 AR의 성능은 추적 성능 및 연산 시간의 측정 실험을 통해 검토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new content for e-leisure, including e-sports and e-games, has become necessary. To meet this requirement, e-leisure mobile AR studies which track human are underway. The tracking performance at long distances is important because e-leisure mobile AR is used in outdoor environments. Howeve...

주제어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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