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1 no.4, 2018년, pp.397 - 413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level of statistical literacy among fifth and sixth graders in the data presentation task based on the speculative data generation process. For the research, the data presentation tasks based on the speculative data generation process was designed and sta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통계 교육의 목표은 무엇인가? |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는 다양한 자료를 수집, 정리, 해석하여 미래를 예측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하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기르는 것이 통계 교육의 목표임을 명확히 하고 있다(교육부, 2015). 그러나 이러한 통계교육의 목표는 기능, 계산, 절차를 강조했던 전통적인 통계 교육으로 달성할 수 없다(강현영, 2012). | |
speculative data generation은 무엇을 말하는가? | 가상적 자료 생성이란 통계적 연관성에 기초한 인과적 주장을 듣고 이해하며 비판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통계적 자료를 상상하는 것을 말한다(Moritz, 2004). 통계적 소양이 다양한 실생활 맥락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통계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해결함으로써 길러질 수 있다는 점에서, 가상적 자료 생성은 통계적 소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
통계는 학교에서 어떤 영역인가? | 학교 수학에서 통계는 실생활과의 관련성이 많은 영역 중 하나로, 수학의 유용성을 인식시키고 수학적 소양을 키우기에 적절한 영역이다. 특히 현대의 정보화 사회 속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불확실한 현상에 대해 올바르게 예상하고 이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하여 통계적 지식은 필수적이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