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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9 no.6, 2019년, pp.107 - 116
안태홍 (전남과학대학교 게임제작과) , 유미선 (전남과학대학교 치위생과)
A diabetes self-management serious game, 'Roly Poly 160' is developed for Type II diabetes patients to decrease their blood Sugar level. For verifying the effectiveness of 'Roly Poly 160', we examined the satisfaction survey. Data were collected from the diabetes patients and public those who have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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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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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리폴리 160은 무엇인가? | 당뇨병 자가관리 기능성 게임 '롤리폴리 160'은 제 2형 당뇨 환자에게 자가 식이 요법을 통하여 혈당치를 낮추게 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만족도 조사를 위하여 2018년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롤리폴리 160'을 사용 중인 광주광역시 소재 D구 보건소와 S구 보건소에서 관리중인 당뇨환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
의료용 기능성 게임을 분류하면? | 의료용 기능성 게임은 크게 4가지로 분류된다. 의학적 진단을 보조하기 위해 실시하는 진단용 게 임, 질병에 대한 예방 및 건강향상용 게임, 구체적 인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게임, 의료훈련용 게임이 다. 이중 치료목적의 게임에서 질병관리를 위한 게 임이 가장 많으며 천식, 소아암, 당뇨병, 에이즈, 치매, 화상, 주의력 결핍장애, 학령기 장애, 재활치 료, 언어훈련, 심리치료, 불안장애, 공포증, 뇌기능 향상, 약물사용 방법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1]. | |
롤리폴리 160 개발이유는? | 당뇨병 자가관리 기능성 게임 '롤리폴리 160'은 제 2형 당뇨 환자에게 자가 식이 요법을 통하여 혈당치를 낮추게 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만족도 조사를 위하여 2018년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롤리폴리 160'을 사용 중인 광주광역시 소재 D구 보건소와 S구 보건소에서 관리중인 당뇨환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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