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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재난정보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Society of Disaster Information, v.15 no.4 = no.46, 2019년, pp.548 - 559
장현호 (Urban Science Institute, College of Urban Science, Incheon National University) , 이진수 (Urban Science Institute, College of Urban Science, Incheon National University) , 윤병조 (College of Urban Science, Incheon National University,)
Purpose: Analysis method of V2I data driven motorway service area usage behavior to cope with manpower survey. Method: Segmentation of traveling state group and boundary using the distribution characteristics of traveling speed data of individual vehicles. Result: As a result of the verification,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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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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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 SA 이용률의 특성은? | 따라서 일별 시간대별 SA 이용률은 동적으로 변화한다. 이러한 동적 SA 이용률은 실시간 SA 서비스 향상 및 SA 잠재 이용자에게 매우 주요한 정보로 활용되며, 정적정보가 아닌 시간 임계적(Time-critical) 정보이다. 이러한 SA 이용 특성에 대한 실시간 정보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Online 추정기술은 전무한 상태이다. | |
고속도로 및 지역 간 도로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 | 고속도로 및 지역 간 도로 교통사고의 주된 요인은 피로와 졸음이다. 따라서 고속도로 휴게소(Service area, 이하 SA)의 이용행태 분석은 교통사고 방지 및 SA 서비스 개선에 매우 주요하며, 이를 위한 SA 이용실태조사가 정기적으로 수행되고 있다. | |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행태 조사기간은 언제인가? | 따라서 고속도로 휴게소(Service area, 이하 SA)의 이용행태 분석은 교통사고 방지 및 SA 서비스 개선에 매우 주요하며, 이를 위한 SA 이용실태조사가 정기적으로 수행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의 경우, 정기적(2~4년)으로 고속도로 SA 이용실태조사[약 3,000여 명의 조사원이 투입되어 평일은 10월 셋째 주 수요일 또는 목요일 주말은 동월 토요일에 24시간 전수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
Baek, S.G., Kim, C.H. (2006). "A research on parking demand of freeway service area"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2006 Conference, Gwangju, KR, pp. 3573-3576.
Choi, Y.H., Baek, S.G., Kang, J.G. (2010). "Characteristics Analysis for Rest Areas on Expressways"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2010 Conference, Incheon, KR, pp. 1772-1775
Kim, T.H., Won, J.M., Kang, H.I., Kim, K,D. (2006). "The development of parking space demand estimation models for freight vehicles in freeway rest areas" Journal of the Korea Planning Association, Vol. 41, No. 3, pp. 243-253.
Lim, H.S., Chang, H.H., Lee, Y.I., Baek, S.G. (2009). "Estimation of use of rest area with freeway drivers individual behavior."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Conference, Vol. 60, pp. 255-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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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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