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2, 2019년, pp.13 - 20
정우성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For customized education, it is essential to search the learning path for the learner. The genetic algorithm makes it possible to find optimal solutions within a practical time when they are difficult to be obtained with deterministic approaches because of the problem's very large search space. In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시험이란 무엇인가? | 학생들의 학습 정도를 파악하는 데에 가장 중요하게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는 시험이다. 교육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키워드 분석을 통해 최적의 시험 순서를 제공하는 연구[7]가 진행된 바 있다. | |
유전 알고리즘은 어떤 경우에 효과적인가? | 유전 알고리즘은 해공간의 크기가 너무 커서, 결정론적인 탐색 방법으로는 실용적인 시간 안에 좋은 해를 찾기 어려운 경우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접근법은 문제에 대한 해(solution)를 표현하기 위해 염색체(chromosome) 설계부터 시작하여, 해집단(population)을 구축하고 교차 (crossover)와 변이(mutation) 등의 유전자 연산 사용한 다. | |
유전 알고리즘은 어떠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가? | 유전 알고리즘은 해공간의 크기가 너무 커서, 결정론적인 탐색 방법으로는 실용적인 시간 안에 좋은 해를 찾기 어려운 경우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접근법은 문제에 대한 해(solution)를 표현하기 위해 염색체(chromosome) 설계부터 시작하여, 해집단(population)을 구축하고 교차 (crossover)와 변이(mutation) 등의 유전자 연산 사용한 다. 유전 알고리즘은 이렇게 해집단에 속한 염색체들을 진화시키면서 수렴된 최적해를 구하는 일종의 메타 휴리스틱 알고리즘이다. |
M. Bhaskar, M. Das, T. Chithralekha & S. Sivasatya. (2010). Genetic Algorithm Based Adaptive Learning Scheme Generation For Context Aware E-Learning. International Journal on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2(4), 1271-1279.
A. Kumar, N. Singh & N. Ahuja. (2017). Learning Styles based Adaptive Intelligent Tutoring Systems: Document Analysis of Articles Published between 2001 and 2016. International Journal of Cognitive Research in Science, Engineering and Education, 5(2), 83-97.
P. Karampiperis & D. Sampson. (2008). Adaptive Learning Resources Sequencing in Educational Hypermedia Systems.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8(4), 128-147.
Z. Fan & C. Jiaheng. (2008). Learning Activity Sequencing in Personalized Education System. Journal of Natural Sciences, 13(4), 461-465.
F. Edson & J. Valente. (2004). A New Approach to Meaningful Learning Assessment Using Concept Maps: Ontologies and Genetic Algorithms. Proc. of the 1st Conference on Concept Mapping. (pp.175-182). Pamplona.
B. Velusamy, S. Anouneia & G. Abraham. (2013). Reinforcement Learning Approach for Adaptive E-learning Systems using Learning Styles. Information Technology Journal, 12(12), 2306-2314.
A. Sukstrienwong. (2017). A Genetic-algorithm Approach for Balancing Learning Styles and Academic Attributes in Heterogeneous Grouping of Students.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ing Technologies in Learning, 12(3). 4-25.
F. Dorca, L. Lima, M. Fernandes & C. Lopes. (2013). Automatic student modeling in adaptive educational systems through probabilistic learning style combinations: a qualitative comparison between two innovative stochastic approaches. Journal of the Brazil Computer Society. 19(1). 43-58.
J. Bernard, T. Chang, E. Popescu & S. Graf. (2017). Learning Style Identifier: Improving the Precision of Learning Style Identification Through Computational Intelligence Algorithm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75. 94-108.
D. Anitha & C. Chelliah. (2013). A Novel Approach for Selection of Learning Objects for Personalized Delivery of E-Learning Conten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Science & Information Technology. (pp.413-420). Yogyakarta.
L. Marcos, J. Martinez, J.-A. Gutierrez, R. Barchino, J. Hilera, S. Oton & J.-M. Gutierrez. (2011). Genetic Algorithms for Courseware Engineering. International Journal of Innovative Computing, Information and Control, 7(7). 3981-4004.
D. Matic (2010). A Genetic Algorithm for Composing Music. Yugoslav Journal of Operations Research, 20(1). 157-177.
M. Alfonseca, M. Cebrian & A. Puente (2007). A Simple Genetic Algorithm for Music Generation by Means of Algorithmic Information Theory. Proc. of the IEEE Congress on Evolutionary Computation. (pp.25-28). Singapor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