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8 no.6, 2019년, pp.202 - 210
심재귀 (도로교통공단 사고분석개선처) , 이상수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 선치성 (도로교통공단 사고분석개선처) , 남두희 (한성대학교 사회과학부)
This paper evaluated the performance of passenger vehicles with an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for various pedestrian-vehicle collision situations. The experiment was conducted at a speed of 30-60km/h on a 2017 3,000cc vehicle using a range of collision scenarios. The results showed that the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보행자 검출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용한 방법은? | Choi(2016)는 Human Model을 고려한 보행자 검출 시스템 개발 연구에서 기존에 사용되는 Dalal과 Triggs가 제안한 HOG(Histogram of Oriented Gradient)가 보행자의 전신이 보이지 않으면 검출율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보행자를 상반신과 하반신 2개의 부분으로 나눈 DPM(Deformable Part Model)을 사용하고 L-SVM(Latent-Support Vector Machine) 기계학습을 사용한 검출시스템을 적용하여 보행자 검출율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되었다. | |
자율주행차란? |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로서, 다양한 첨단기술을 접목하여 차세대 자동차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이다. 미국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서는 자율주행 기술수준을 레벨 0부터 레벨4까지 5단계로 구분하고 가이드라인을 발표하였는데, 현재 우리나라는 대략 레벨2의 자율주행 단계로서 둘 이상의 자동제어 기술들이 통합되어 기능하는 단계이며, 돌발 상황에서만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레벨3을 목표로 기술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 |
ADAS 장치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는? |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는 전자제어기술을 기반으로 운전자 편의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며, 첨단운전자 보조 장치로 사용된다(AAA, 2019). 이 장치는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상황 가운데 일부분을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할 수 있고, 운전자에게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주고 기계장치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이다. 현재 우리나라에 보급되고 있는 ADAS 기술수준은 레벨1, 레벨2 단계의 자동긴급제동장치(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장치(Adaptive Cruise Control), 차선이탈경보장치(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및 차선유지보조장치(Lane Keeping Assist System) 등이 대표적이다. |
America Automobile Association(2019), Advanced Driver Assistance Technology Names, U.S.A.
Choi H. J.(2016), Pedestrian Detection System using Deformable Part Model Considering Human Model, Chung Ang University, pp.36-37.
Goo Y. H.(2016), A Study on State Estimation of Preceding Vehicle and Integrate Steering/Braking Control for Securing the Reliability of AEB, Kookmin University, pp.70-71.
Jeon S. D.(2016), A Study on Analysis of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Considering Road Friction based on Vehicle to Vehicle Communication, University of Ulsan, pp.37-38.
Kia Motors Corporation, http//gsw.kia.co., 2019.01.02.
Lee J. K.(2013), A Study on the Integrated Control between and CDC for Improving performance of Longitudinal Collision Avoidance, Kookmin University, p.76.
Pyun B. J.(2015), A Study on the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Considering Driving Condition, Hanyang University.
Ryu J. J.(2013), Research of Tracking Algorithm for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based on Automotive Radar, Kookmin University.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