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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ternet of Things Society, v.5 no.2, 2019년, pp.27 - 32
이병권 (동국대학교 융합교육원) , 정두용 (한국영상대학교 광고영상디자인과)
Recently, the introduction of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oftware education essential courses in 2018, the emergence of educational solutions, and the need for digital content for software education rather than simple coding. In addition, in the case of current coding education, it is necessa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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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 기반의 논리코딩의 장점은? | 스토리텔링 기반의 논리코딩은 초.중.고 학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UI/UX 기반의 반응형 개발으로 사용자가 만든 코드에 따라 다양한 결과를 제공하여 재활용 가능 제공한다. | |
주입식 교육 및 외국 교육솔루션의 문제점은? | 하지만, 현재의 교육과정은 대학교육의 일부를 채용해 주입식 교육 및 외국 교육솔루션(스크래치)등을 도입해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1]. 또한 이러한 교육은 문제점은 접근성과 직관성에서 떨어져서 이해가 부족한 학생 입장 에서 정보전달력 떨어진다. 2018년부터 중,고교 교과과정에 SW 교과가 필수적으로 도입되며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 교과에서도 SW 교과가 필수적으로 도입됐다. | |
MR 기술이란? | MR 기술은 VR(Virtual Reality)과 AR(Augmented Reality) 기술의 융합이며, 또는 기존의 VR 기술들에 추가적인 경험을 접목시키는 기술로 정의된다. 또한 표시 기술로 디스플레이 장치에 출력될 콘텐츠 제작 기술과 MR 시스템 기술[6][7], MR 모션 플랫폼 기술 그리고 사용자의 오감에 의한 동작 인식과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인터랙션 기술[8][9], MR 콘텐츠와 사용자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네트워크 등도 중요한 세부 기술에 해당한다[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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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Kim, B.S.Kim and J.H.Kim,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STEAM Education Program Focused on the Sensor-Based Scratch Programming" ,Joumal&Article Management System,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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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Electronics, "Do you know the state-of-the-art and the" imagination "technology and mixed reality?, SAMSUNG Newsroom,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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