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3 no.6, 2019년, pp.655 - 663
Recent interest in software education has naturally led to interest in computer science. Computer science is the study of theory and principle of computer and computational systems. This knowledge and concept of computer science is fundamental to software education. Recently, "Computer Science (C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CS 언플러그드란? | CS 언플러그드는 뉴질랜드의 팀 벨(Tim Bell) 교수가 제안한 프로젝트로서 컴퓨터 없이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를 학습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이다. CS 언플러그드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한 가지 방법으로서 초·중등 교실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 |
KAIST 전산학부의 교육과정을 정리한 내용으로 필수 교과목은? | 아래의 표는 KAIST 전산학부의 교육과정을 정리한 내용으로 필수 교과목으로 프로그래밍 기초, 이산구조, 데이터구조, 알고리즘 개론, 전산기조직, 프로그래밍 언어, 운영체계 및 시험, 전산학 프로젝트가 있다. | |
CS 언플러그드가 다양하게 발전되어오고 있는 이유는? | CS 언플러그드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한 가지 방법으로서 초·중등 교실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학생들은 컴퓨터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고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으며 가르치는 교사에게는 컴퓨터과학의 논리적인 측면을 컴퓨터 사용의 기능적인 측면과 복잡한 프로그래밍 학습 없이 가르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발전되어오고 있다. CS 언플러그드는 팀 벨 교수가 개발한 학습 활동 중심으로 컴퓨터과학의 핵심 아이디어를 학습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
Demsar, Irena, Demsar, Janez (2015), CS Unplugged: Experiences and Extensions, ISSEP 2015, 106-117.
Bell, Tim, Vahrenhold, Jan (2018), CS Unplugged-How Is It Used, and Does It Work?, Adventures Between Lower Bounds and Higher Altitudes, 497-521.
Pang, H., Zhou, L., Chang, X. (2011), Research on Course System Construction on Computer Science & Technology Specialty,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s in Information Technology and Education, 495-499.
Inceoglu, M. M. (2005), A Discrete Mathematics Package for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tudents, Computational science and its applications, ICCSA 2005, 538-546.
Bell, T., Rosamond, F., Casey, N. (2012), Computer Science Unplugged and Related Projects in Math and Computer Science Popularization, The Multivariate Algorithmic Revolution and Beyond, 398-456.
Falkner, Katrina, Vivian, Rebecca (2015), A review of Computer Science resources for learning and teaching with K-12 computing curricula: an Australian case study, Computer science education, 25(4), 390-429.
Younjun Lee, Chungwon Choi (2014), CS2013 analysis for improving college computer science curriculum,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Sun-Gwan Han (2019), Digital Contents for Learning Computer Science using Unplugged CS.
A. Tucker (2003), A Model Curriculum for K-12 Computer Science: Final Report of the ACM K-12 Task Force Curriculum, ACM, site(http://www.acm.org/curric_vols/k12final1022.pdf)
H. S. Han, S. K. Han (2009), A Case Study on Information Education for Pre-Service Teacher using Unplugged Computing,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3(1), 23-30.
J. H. Park (2017), The Effect on Unplugged Computer Science Edutainment Activity based on Computing Fairy Tales, Journal of the Korea Entertainment Industry Association, 11(8), 281-288.
Ford, V., Siraj, A., Haynes, A., Brown, Capture the flag unplugged, SIGCSE 2017, 225-230.
http://csunplugged.mines.edu/index.html
https://k12cs.org K-12 Computer Scienc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