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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8 no.2, 2019년, pp.65 - 72
조병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이정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심재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안전공학과) ,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안전공학과) , 문형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In long freight trains, there is a brake time delay in neighboring freight cars, which causes damage and fractures in the couplers, especially at their knuckle. A problem in the couplers of the cars can cause derailment and damages of human life and property. In this study, maximum forces on the c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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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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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열차의 연결기 틈새량은 어떤 요인으로 판단되는가? | 화물열차의 경우 제동관압력(BP)에 따라 열차의 위치별로 제동이 체결되는 시점에 차이가 있으며, 이로 인하여 연결기에 제동충격이 발생하고 있다. 아울러 연결기 틈새량은 연결기에 충격력을 크게 증가시키는 요인 중에 하나로 판단된다. | |
AAR E 연결기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연결기의 본체는 크게 헤드(head), 샹크(shank), 테일(tail)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헤드 부분은 너클(knuckle)과 로크(lock), 로크 리프트(lock-lift assembly), 너클 스로워(thrower), 너클 핀(knuckle pin) 등의 구성으로 되어 있다. Fig. | |
국내외 화차 운행 시 연결기 손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부분은 어디인가? | 국내외 화차 운행 시 연결기 손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부분은 너클과 너클핀이 결합되는 곳에서 주로 파괴 되고 있다. 특히, 중간 연결기가 파괴될 경우 열차의 탈선이나 화물이 선로에 방치되어 안전상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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