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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장대화물열차의 분산제어 제동 시 연결기에 발생하는 충격력 해석 및 분석
Analysis and Evaluation of the Distributed Control Braking System of Long Freight Car Brakes 원문보기

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8 no.2, 2019년, pp.65 - 72  

조병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이정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심재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안전공학과) ,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안전공학과) ,  문형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long freight trains, there is a brake time delay in neighboring freight cars, which causes damage and fractures in the couplers, especially at their knuckle. A problem in the couplers of the cars can cause derailment and damages of human life and property. In this study, maximum forces on the cou...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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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50량 이상의 장대화물열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열차 편성 변화에 따른 연결기 충격력을 다물체 동역학 프로그램인 SIMPACK을 이용하여 해석 및 분석하였다.

가설 설정

  • 이와 같이 EN 14531-2 규정과 동역학 모델의 오차 범위는 미미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므로, 이 방식으로 열차 50량 모델링을 구성하여도 문제가 없다고 평가하였다.[9]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화물열차의 연결기 틈새량은 어떤 요인으로 판단되는가? 화물열차의 경우 제동관압력(BP)에 따라 열차의 위치별로 제동이 체결되는 시점에 차이가 있으며, 이로 인하여 연결기에 제동충격이 발생하고 있다. 아울러 연결기 틈새량은 연결기에 충격력을 크게 증가시키는 요인 중에 하나로 판단된다.
AAR E 연결기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연결기의 본체는 크게 헤드(head), 샹크(shank), 테일(tail)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헤드 부분은 너클(knuckle)과 로크(lock), 로크 리프트(lock-lift assembly), 너클 스로워(thrower), 너클 핀(knuckle pin) 등의 구성으로 되어 있다. Fig.
국내외 화차 운행 시 연결기 손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부분은 어디인가? 국내외 화차 운행 시 연결기 손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부분은 너클과 너클핀이 결합되는 곳에서 주로 파괴 되고 있다. 특히, 중간 연결기가 파괴될 경우 열차의 탈선이나 화물이 선로에 방치되어 안전상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5)

  1. Na, H. S., "A study about cargo transportation system and transshipment optimization for technology for a connection of railway between North and South Korea and Northeast Asia continent",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2015. 

  2. 10.1016/j.engfailanal.2010.09.016 Chunduru, S. P., Kim, M. J., Mirman, C., "Failure analysis of railroad couplers of AAR type E", Engineering Failure Analysis, Vol. 18, No. 1, pp. 374-385, 2011. 

  3. RAILWAY INVESTIGATION REPORT, "Transportation Safety Board of Canada", Report No. R13D0054, R111V0039, CANADA, 2013. 

  4. 10.14775/ksmpe.2017.16.3.030 Byon, S. K., Lee, D. H., Choi, H. Y., "Design of Railway Vehicle Wheel Profile Suitable for Dual-rail Profil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6, No. 3, pp. 30-37, 2017. 

  5. 10.1243/09544097JRRT306 Nasr, A., Mohammadi, S., "The effects of train brake delay time on in-train forces", Journal of Rail and Rapid Transit, Vol. 224, No. 6, pp. 523-534, 2010. 

  6. 10.1080/00423114.2016.1246743 Cheli, F., Gialleonardo, E., Melzi, S., "Freight trains dynamics: effect of payload and braking power distribution on coupling forces", International Journal of Vehicle Mechanics and Mobility, Vol. 55, No. 4, pp. 464-479, 2017. 

  7. Lee, K. M., Lee, J. H., Yoon, Y. K., "A Study on the wire reduction design and effect analysis for the train vehicle line",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8, No. 12 pp. 778-784, 2017. 

  8. Lee, D. K., Park, S. W., Lee, G. Y., Kim, K. N., Shin, P. W., "Brake system characteristics analysis in domestic long freight train configuration" 2017 Autumn Conference of The Korean Society Railway, pp. 359-362, 2017. 

  9. 10.14775/ksmpe.2018.17.1.130 Lee, J. J., Koo, J. S., Cho, B. J., Na, H. S., Mun, H. S., "Analysis and Evaluation of Reduction of Impact Force in a Coupler when a Long Freight Car Brak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7, No. 1, pp. 130-137, 2018. 

  10. Association of American Railroads, Couplers and Yokes, AAR Approved-Purchase and Acceptance, AAR M-211, 2017. 

  11. 10.5762/KAIS.2016.17.11.545 Choi, D. B., Lee, K. M., Yoon. Y. K., "A Study on Train Braking Performance Assessment Methods Using Braked Weight Percentage",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7, No. 11 pp. 545-551, 2016. 

  12.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Railway applications. Methods for calculation of stopping and slowing distances and immobilization braking, BS EN 14531-2, 2015. 

  13. Behringer S. "Calculation of the momentum drive and travelled distance of freight trains Multi-body simulation with SIMPACK",SIMPACK User Meeting, 2014. 

  14. Alves, L., Borges, M., Ferreira, J., Sisdelli, A., Castro, E., "Improving the draft system components performance for iron ore transportation", 11th International Heavy HaulConference, pp. 610-616, 2015. 

  15. Strato inc. "Product information,"(2016) http://www.stratoinc.com/(accessed 30, Nov.,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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