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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9 no.1, 2019년, pp.289 - 294
이정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정승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영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It easily collects information on purchased goods using IoT(Internet of Things). The collected data is updated directly to the smartphone for verification. The payment information is generated by QR-Code. As a way to implement a system, System was configured with two assumptions: IoT technology u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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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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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의 특징은? | QR은 ‘Quick Response’ 의 약자로 사각형의 격자무늬에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 형식의코드로, 인식 속도와 인식률, 복원력이 뛰어나며 계산이나 재고관리, 상품 확인 등 정보제공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도 활용의 폭이 넓다. 또한 스마트폰이 1인 보급화 되면서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고 바코드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는 코드로 사용되어 지고 있다[4]. | |
사물인터넷을 사용한 구매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2개는? | 취합되어진 데이터는 스마트폰으로 바로 갱신되어져 확인이 가능하며,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제 정보를 QR-Code로 생성한다. 시스템 구현을 위한 방법으로는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IoT 기술과, 모바일 QR 기술 두 가지 가정을 전제로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첫 째, 상품에 바코드 대신 RFID 태그를 부착하고, 둘 째, 마트의 쇼핑카트에 IoT 컴퓨터(Raspberry-Pi)를 내장한다. | |
아마존에서 개발한 시스템인 아마존고의 모토는 무엇인가? | 또한,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으로는 아마존에서 개발한 ‘아마존고‘가 존재한다. 아마존고의 모토는 ’No Lines, NoCheckout‘으로, 줄을 설 필요도, 체크아웃을 할 필요도 없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삼성 뉴스룸의 2018년 3월 15일의 오피니언에 따르면 이용자들의 66%가 이러한 쇼핑방식에 부정적 견해를 보였다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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