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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2, 2019년, pp.81 - 89
The purpose of this paper was to investigated the effect of the constituents of Facebook advertisement on ad fitness recognition and WOM intension. In addition, we confirmed the mediating effect of ad fitness recognition. For this purpose, data were collected for Facebook 371 users. The research m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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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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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는 어떤 기반으로 하는가? |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 광고는 소셜 웹을 기반으로하고 있으며, 개방성, 공유성, 확산성이라는 특성을 갖고 있다. 또한 인터넷 디스플레이광고의 중요한 대안 매체로서 페이스북 광고가 떠오르고 있다. | |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종류로는 무엇이 있는가? |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다양하다. 그러나 전 세계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로 월 활성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살펴보면, 페이스북이 약 19억 명으로 가장 많다. | |
페이스북 광고의 구성요인이 광고적절성 인식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 연구방법은 요인 분석과 공변량구조분석을 활용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페이스북 광고의 광고흥미성 속성은 광고적절성 인식과 구전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페이스북 광고의 맞춤정보성 속성은 광고적절성 인식과 구전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주변인반응성 속성은 광고적절성 인식과 구전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페이스북 광고적절성 인식은 구전 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광고흥미성과 맞춤정보성 및 주변인반응성 속성은 완전매개효과를 나타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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