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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기반과 고전적 스쿼트 운동 방법에 따른 정적, 동적 균형지수 간 상관분석
The Correlation between Static and Dynamic Balance Index according to the Virtual Reality-Based Squat and Conventional Squat Exercise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Integrative Medicine = 대한통합의학회지, v.7 no.1, 2019년, pp.1 - 8  

윤정규 (남서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correlation between static and dynamic balance according to the virtual reality-based squat and conventional squat exercise. Methods : Twenty four participants were randomly assigned to the virtual reality-based squat (VRS) group (n=12) or con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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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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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균형평가는 실험환경으로 인한 오염변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험실에서 시행되었다. 피험자는 신발을 벗은 채로 양발을 힘판 위에 위치시키고, 지지대를 잡고 편안한 자세로 서게 하였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가상현실기반과 고전적 스쿼트 운동 방법에 따른 정적, 동적 균형지수 간 상관분석을 통하여 두 변수간의 관련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가상현실기반과 고전적 스쿼트 운동 방법에 따른 정적, 동적 균형지수 간 상관분석을 통하여 두 변수간의 관련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 본 연구의 목적은 가상현실기반과 고전적 스쿼트 운동 방법에 따른 정적, 동적 균형지수 간 상관분석을 통하여 두 변수간의 관련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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