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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마트미디어저널 = Smart media journal, v.8 no.1, 2019년, pp.67 - 73
This study investigates Active Learning and Facilitation Convergence Education Program which can improve core competency to cope with vocational education in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era. I applied the integrated advantages of Active Learning which enhances 'problem solving skill' and tho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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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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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러닝이란? | 이와 관련해서 ‘액티브 러닝’(active learning) 학습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액티브 러닝(Active Learning)이란 참가자를 중심으로 한 학습을 지칭한다. 구미에서는 액션 러닝 혹은 Participant Centered Learning(참가자 중심형 학습) 등으로 불려, 고교생, 대학생, 사회인, 기업 간부 등 폭넓은 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방법으로서 확립되어 있다. | |
2013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사한 “100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보고서”에 의하면 9가지 역량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이를 키워드로 분류하면 어떻게 나타나는가? | 2013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사한 “100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보고서”에 의하면 9가지 역량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를 키워드로 분류하면 창의성, 전문성, 도전정신, 도덕성, 팀워크, 글로벌 역량, 열정, 주인의식, 실행력, 9가지로 나누고 있다. 이와 같이 기업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고, 해당 역량을 체득하고 발휘하도록 교육하고 장려하고 있다. | |
퍼실리테이션이란? | 퍼실리테이션이란 그룹이 효과적인 기법과 절차에 따라 누구나 참여하고 즐겁게 회의를 하면서 기대한 목적을 달성하도록돕는 활동이다. 지식정보화사회에 참여 및 공유 문화 그리고 창의성을 강조하는 시대에 학습방법의 변화로 퍼실리테이션은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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