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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2, 2019년, pp.257 - 261
장춘옥 (늘봄사회서비스상담센터)
Service user satisfaction in the community service is also an important factor that leads to the improvement of the quality of the social service and the self - reliance of the service provid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xamine the satisfaction factors affecting service continuity inten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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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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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서비스가 지향하는 것은? | 사회서비스는 기존의 사회복지서비스가 선별적 복지로 대상을 한정한 것에서 벗어나 평균소득 이하의 많은 가구를 급여대상으로 확대함으로써 일정 정도 보편적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 방식도 서비스 이용자에게 바우처를 직접 제공하여 가능한 이용자들의 선택권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함을 강조하고 있다[8]. | |
사회서비스의 서비스 제공 방식이 지니는 특징은? | 사회서비스는 기존의 사회복지서비스가 선별적 복지로 대상을 한정한 것에서 벗어나 평균소득 이하의 많은 가구를 급여대상으로 확대함으로써 일정 정도 보편적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 방식도 서비스 이용자에게 바우처를 직접 제공하여 가능한 이용자들의 선택권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함을 강조하고 있다[8]. 따라서 사회서비스의 성공적 실행여부는 서비스 이용자들이 이 사업에 서비스 지속성 의사와 품질에 대해 어떠한 평가를 하는가에 의해 많은 부분 결정될 수 있다. | |
이용자 선택권 보장이 어려운 이유는? | 따라서 사회서비스의 성공적 실행여부는 서비스 이용자들이 이 사업에 서비스 지속성 의사와 품질에 대해 어떠한 평가를 하는가에 의해 많은 부분 결정될 수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서비스 제공기관 이나 제공인력에 대한 정보의 부재, 실질적 선택 가능성의 부재 등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자들의 실질적 선택권이 실현되기 어려운 많은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 [2]. |
Kim, S.Y., & Kim, G.D. (1996). A Study on the Performance Evaluation Model of Local Government Public Service. Journal of Local Government Studies, 16, 121-147.
Kim, E.J, (2012). The Amount of Information and the Level of Satisfaction among Users of Community Service Innovation : Focusing on Early Intervention Services for Children with ADHD Koeran Society and Public Administaration, 23(1), 1-23.
Shin, C.H. (2012). A Exploratory Study on the Relation of Subjective Performance and Objective Performance in Voucher Service: Focusing on Organization Efficiency and User Satisfaction Level. Korean Journal of Social Welfare Studies, 43(2), 5-29.
Cronin, J.J.Jr., & Taylor, S.A, (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 A customer-based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56(3), 55-68.
Bearden, W. O., & Teel, J. E. (1983),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1), 21-28.
Yang, N.J., Lim, S.H., & Han, S.Y. (2012). An empirical study on ownership of social service agencies and the quality of services, Journal of Korean Social Welfare Administration, 14(4), 27-52.
Yang, S.Y. (2018). Sense of Community Affecting Center Service Experience of Adolescents in Community Child Center: Mediating Effect of School Adjustment,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4(4), 241-247. http://dx.doi.org/10.17703/JCCT.2018.4.4.241
Jang, C.O. (2018). A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Satisfaction of Community Service: Focused on G metropolitan city,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JCCT), 7(1), 1-7. DOI 10.17703/IJACT.2019.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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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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