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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6, 2019년, pp.157 - 164
This research examines how IoT makes a significant contribution to the innovation of media firms. The media firms will be able to find new reveue sources and strengthen firms' competence through innovating product, process and business model. While IoT increases the experience of interactivity an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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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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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에는 어떤 형태가 있는가? | 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존속적 기술(sustaining technology)과 파괴적 기술 (disruptive technology)이다[6]. 존속적 기술에 의한 혁신은 기존 시장 안에서 일어나며 기존 제품에 새로운 혹은 강화된 기능을 더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 |
사물인터넷이란 무엇인가? |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은 사람의 개입 없이 사물이 스스로 정보와 데이터를 생산, 교환, 저장하고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구현하는 기술이다. 사물인터넷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간 연결을 넘어서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사회(Hyper-connected society) 의 도래를 가능케 할 혁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 |
혁신친화적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미디어기업과 소비자 모두 사물인터넷을 통한 혁신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혁신친화적 생태계가 구축되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물인터넷에 대한 미디어기업의 인식전환과 적극적 투자이다. 정부 역시 사물인터넷의 혁신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적 인프라를 조성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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