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1 no.2, 2019년, pp.27 - 41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fashion lifestyles and consumption values on the difficulty of discarding unused fashion products. To achieve this purpose, this study surveyed female consumers aged 20s-50s to gain empirical analysis in July 2018. Data were analyzed for 236 subject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버리기 어려움 행동을 보이는 원인엔 무엇이 있는가? | 자신이 사용하던 않는 물건을 쉽게 버리지 못하고 그대로 보관하는 데에는 개인적 게으름이나 귀찮음 요인 외에도 제품마다 버리기 어려운 고유의 이유 및 버리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의 특성이 작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버리기 어려움 행동에 관심을 가지고 버리기 어려운 이유및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차이나 다른 패션행동 변수와의 관계를 밝힌 연구들이 수행되었다. | |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인가? | 라이프스타일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금전과 시간을 소비하는 생활패턴으로(Engel et al., 1995) 개인마다 특정한 성향을 갖고 있으며 동기, 사회 계층, 인구통계적 변인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포함하고 있어 소비자행동을 설명하는데 자주 사용 된다(이학식 외, 1998). 고은주와 목보경(2001)은 라이프스타일이 소비자의 다양하고 복잡한 의복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으로 태도, 욕구, 가치 등을 포함하는 복합적 개념이라고 하였다. | |
저장 강박자들의 특징은 무엇인가? | 버리기 어려움 정도가 심한 저장 강박자들의 특성에 관한 연구들에 따르면, 저장 강박성이 높은 사람들은 물건의 쓸모 여부를 결정하는 정보 처리능력이 부족하고(Eslinger & Damasio, 1985;Hahm et al., 2001), 조직화 및 범주화 능력이 떨어져 물건을 적절히 분류하지 못하고 쌓아놓는 특성이 있으며(Frost et al., 1996), 수집한 물건을 자신의 일부로 생각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Christian et al., 199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