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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0 no.7, 2019년, pp.211 - 217
배민지 (국방과학연구소 제1기술본부)
In an complicated battlefield environment, information from enemy's camp is an important factor in carrying out military operations. For obtaining this information, the number of UAVs that can be deployed to the mission without our forces' loss and at low cost is increasing. Because the mission en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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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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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기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커버리지에 필요한 조건은? | 1) 무인기는 Mfree에서 운용한다. 2) 무인기는 위협정보가 존재하는 격자의 중심을 지나가며, 방문한 격자의 영역을 커버한다. 3) 위협순위가 높은 격자를 먼저 커버한다. 4) 무인기는 커버리지를 위해 지그재그로 움직인다. 5) 무인기는 격자 중심에서 인접한 8방향의 격자로 한 칸씩 이동한다. 6) 무인기가 커버리지를 수행하지 않고 이동하는 경우, 격자와 상관없이 최단거리로 이동한다. | |
커버리지 경로를 계획함에 있어 가장 고전적이고 널리 쓰이는 방법인 셀 분해 방법이란? | 커버리지 경로를 계획함에 있어 가장 고전적이고 널리 쓰이는 방법은 셀 분해 방법(Cellular Decomposition Method)[11]으로 주어진 영역을 단순한 다수의 영역으로 나눈 뒤, 각 영역을 단순한 움직임으로 커버하고 커버 되지 않은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여 커버하는 절차를 반복하여 주어진 전체 영역의 커버리지를 완료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에서 영역을 나누는 이유는 주어진 영역의 복잡성을 낮추어 단순한 움직임으로 커버리지를 완료하기 위함이다. | |
실제 감시정찰 임무를 수행할 적진 환경에서 무인기를 운행하기 위해 커버리지 경로계획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 상기의 연구[5-8]는 커버리지 영역 내부의 운용 불가 지역을 고려하지 않았다. 실제 감시정찰 임무를 수행할 적진 환경에서는 대공위협이 존재할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대공위협이 존재하는 영역에서는 운용이 불가하며, 운용 불가 지역을 포함하는 무인기의 커버리지 경로계획 연구가 필요하다. 항공기의 생존성은 인위적인 적대적 환경에서 항공기가 피하거나 견뎌내는 능력으로 정의된다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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