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2 no.2, 2019년, pp.197 - 206
이정신 (국방과학연구소 제3기술연구본부) , 성창기 (국방과학연구소 제3기술연구본부) , 박병수 (국방과학연구소 제3기술연구본부) , 이형섭 (국방과학연구소 제3기술연구본부)
Safe aircraft requires highly reliable navigation information. The traditionally used inertial navigation system (INS) often displays faulty location information due to its innate errors. To overcome this, the INS/GNSS or INS/TRN integrated navigation can be used. However, GNSS is vulnerable to jam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GNSS는 독립적으로 항법 해를 제공할 수 없고, 전파 방해에 취약한 단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고안된 방법은? | 그러나 GNSS는 외부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항법 해를 제공할 수 없으며, 재밍(Jamming) 혹은 스푸핑(Spoofing) 등의 적대적 전파 방해에 취약한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형대조항법(TRN: Terrain Referenced Navigation)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2,3]. | |
지형대조항법이란? | 지형대조항법은 사전에 입력된 수치표고모델(DEM: Digital Elevation Model)과 전파 고도계(Radio altimeter), 간섭계 레이더 고도계(IRA: Interferometric Radar Altimeter) 등의 고도계를 통해 측정된 고도를 비교하여 항체의 위치 정보를 추정하는 항법 기술로 INS와 통합하여 자체적으로 정밀한 위치 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즉, 적대적 전파교란에 취약한 GNSS 대안으로 비 행체의 높은 신뢰성 확보를 위한 핵심 기술 중 하나이다. | |
관성항 법장치의 장단점은? | 비행체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높은 신뢰도의 항법 정보가 필요하다.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관성항 법장치는 외부 도움 없이 연속적인 항법 정보를 제공해주는 장점이 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이로스 코프 및 가속도계 센서 오차 누적에 의해 항법 오차 가 증가하는 단점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현재 INS/GNSS 복합항법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