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아태비즈니스연구, v.10 no.1, 2019년, pp.55 - 72
(강원대학교 경영학과) , 박상문 (강원대학교 경영회계학부)
Natural disasters and transient resource extraction cause new environmental problems and the waste of resources has also become a big problem. Because these kinds of environmental damage and pollution are harmful to human beings, the problem of environmental protection has become a global issue. In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중국 소비자들의 환경지식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국 정부가 취한 행동은? | 환경문제는 전 세계적인 관심사항이 되고 중국 소비자들도 환경지식과 환경에 대한 관심 이 많아지면서, 환경오염이 적고 자신의 안전 에 더욱 안전한 제품을 선호하게 된다. 이에 따라 중국 정부에서는 ʻʻ中华人民共和国产品质 量法ʼʼ, ʻʻ中华人民共和国进出口商品检验法ʼʼ, ʻʻ中华人民共和国认证认可条例ʼʼ 등 법률, 법규 를 통하여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생산자와 판매자의 합법적 권익을 제고하고 품질 및 안 전 감독을 강화하였다. 또한 2006년부터 친환 경 제품 시장체계화를 위하여 ʻʻ中国质量认证 中心CQC(중국품질센터)ʼʼ에서 유기농 제품 인 증서를 신청 허가하여 일반 제품과 차별화하게 한다(Yaobin and Tao, 2005). 최근에 소비자 들도 환경의식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소비를 하 려하고 친환경 제품에 부착된 환경마크의 역할 도 더욱 중요시하고 있다(Ahn Jung-Min et al., 2010) | |
내재적 속성과 외재적 속성에 대해 설명하라 | 현재 소비자들이 구매과정에서 여러 가지 제품 속성을 지각하고 평가를 하는데(Cox, 1962), 주로 내재적 속성과 외재적 속성으로 구분한다(Olson, 1976; Olson and Jacoby, 1972). 내재적 속성으로는 색상, 냄새, 포장 등 기능적이고 물리적인 요소를 말하고 외재적 속 성으로는 브랜드, 원산지, 제품 이미지 등 물리 적 속성이 아닌 제품의 외적 요소들을 말한다 (Espejel, Fandos and Flavián, 2007; Zeithaml, 1988). | |
중국 소비자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한 우유을 선호하게 된 계기? | 급속히 발전을 하고 있는 중국에서 우유는 중국 소비자들의 일상 소비로 되었고(Bai, Wahl and McCluskey, 2008), 1990년부터 2016년 까지 매년 10% 성장을 가져왔다(USDA/FAS, 2016). 급성장한 유제품 업계와 효과적인 감독 및 식품 안전관리의 미흡으로 중국 유제품 업 계에서 몇 차례 심각한 식품 안전 사건(예하 면, 2008년 유제품 멜라민 오염사건)을 겪으 며, 소비자들은 중국산 유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저하 되었고(Jia et al., 2012; Pei et al.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