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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5 no.2, 2019년, pp.178 - 188
김동균 (고베대학교 해사과학대학원)
When using a distributed system, it is very important to know the intention of a target ship in order to prevent collisions. The action taken by a certain ship for collision avoidance and the action of the target ship it intends to avoid influence each other. However, it is difficult to establish a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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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영역 등의 충돌 위험도를 계산하는 기존 연구의 한계는 무엇인가? | 그러나 위에 제시된 방법에서 타선은 본선의 움직임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지 않다. 즉 타선은 실험 초기의 설정대로만 움직이며 본선과 충돌 위험이 존재하더라도 피항 동작을 취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기존의 연구에서 대부분의 경우 본선을 피항선으로 설정 후 본선의 피항 동작에만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이다. 또한 본선보다 타선이 미리 피항 동작을 취할 경우, 본선은 피항을 할 필요가 없으며 기타 다양한 조우 환경에 대해 타선이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 |
QLM이란 무엇인가? | 1(b)와 같이 다수의 선박이 조우할경우, 본선은 상대 선박과 메시지 교환을 통해 안전한 코스를 탐색하지만 충돌 피항 과정에서 유사최솟값(Quasi-Local Minimum, QLM)이 발생할 경우가 있다. QLM 이란 충돌의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 현재 선택된 코스보다 다른 코스의 비용이 더 커서 현재 코스를 유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의미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타부 탐색 알고리즘(Tabu Search)(Glover, 1989)을 이용한 분산 타부 탐색 알고리즘(DistributedTabu Search Algorithm, DTSA)(Kim et al. | |
충돌 위험도 측정 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 2016; Xu and Wang,2014). 충돌 위험도는 충돌 발생 확률과 인과확률의 곱에 의해 계산되며 이러한 경우 해양 사고의 통계에 의존하며 많은 데이터와 인력이 요구된다. 미시적인 관점으로는 선박 간 직접적인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충돌 위험도를 계산하는 방법이 제시되고 있으며 안전영역(Hanse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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