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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3, 2019년, pp.9 - 23
이정명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UX 트랙) , 김혜선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UX 트랙) , 최준호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UX 트랙)
The artificial intelligence speaker market is in a new age of mounting displays. This study aimed to analyze the difference of experience using artificial intelligent speakers in terms of usage context, according to the presence or absence of displays. This was achieved by using semantic network an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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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형 인공지능 스피커 개발에 따른 기대효과는? | 이러한 멀티모달 시스템은 단일모달 시스템 사용 환경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높은 성능의 이점을 제공하며, 좀 더 명확한 정보전달을 가능하게 한다[20]. 이는 시각 인터페이스 탑재를 통해 음성 기반 인터페이스의 한계를 보완하고,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만족도 및 사용빈도가 높아지질 것으로 기대된다[21]. 따라서 이 연구는 인공지능 스피커 환경에서 이러한 인터페이스의 확장에 따른 사용자 경험의 차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 |
에고 네트워크란 무엇인가? | 에고 네트워크란 개개인에 해당하는 노드를 중심으 로 사회 연결망을 연구하는 접근법이다[56,57]. 분석하 고자 하는 특정 노드(ego)를 중심에 두고, 그 노드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노드(alter) 간의 관계를 네트워크로 표현하는 것이다[58]. | |
온라인 고객 리뷰의 장점은? |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27]. 반면 온라인 고객 리뷰는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하여 기업이나 웹 사이트에 게시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28]로서, 그 양이 풍부하고 이미 문서화되어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사용자 경험 데이터의 획득이 용이하며, 연구자가 개입하지 않고도 현상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고 연구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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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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