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8, 2019년, pp.291 - 298
김정민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학과) , 김은숙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 of beauty interest on the satisfaction of mask pack use and repurchase. This study analyzed data from 305 copies of the questionnaire on SPSS. The analysis was done using the v21 statistical package program. The results of the analysis showed that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는? | 최근 우리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며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상적인 외모에 근접할수록 취업활동 및다양한 대인관계로 이뤄진 사회생활에서 긍정적인 경쟁 력을 가지게 되며[1], 사회에서 생활수준이 향상될수록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는 미에 대한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뷰티에 대한 변화와 관심도 또한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면서 발전되어 가고 있다[2]. 현대의 여성들은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사회적인 이미지 구축을 위해 과거보다 좀 더 다양하고 세분화된 뷰티행동을 하고 있으며 이는 특정인의 관리행동이 아닌 사회 전체적으로 일반적인 현상으로 뷰티관리 행동이 이루어지고 있다[3]. | |
홈코노미란 무엇인가? | 이렇게 최근 경제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뷰티 업계도 빠르게 트렌드에 맞춰가고 있는 추세이다. 뷰티 업계는 “경제적으로 집에서 여러 문화 활동을 즐기는 ‘홈코노미 (집에서 경제적 소비를 하는 것)’이 열풍이 불면서 이런 추세도 이어질 것” 이라고 전망한다[4]. 이러한 현재 뷰티 트렌드가와 경제적인 ‘가치소비’ 트렌드가 소비자 일반의 소비 성형으로 확대되면서, 식품, 생활용품,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업계에서 소비자에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
마스크팩의 장점은 무엇인가? | 37억 달러(약 4,004억 5,710만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면서 국내외 그룹들에 의해 마스크팩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6,7]. 이러한 마스크팩의 장점은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경제적이라 누구든지 쉽게 접근 할 수있어[8], 셀프뷰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셀프 뷰티 디바이스 중 하나이다. 셀프 뷰티를 진행하는 소비자들은 자기중심적 투자로 인해 뷰티에 대한 관심이 여러 방면 으로 쏠리고 있으며, 소비자의 미에 대한 니즈증가로 인해 화장품업계는 외모관심, 건강추구, 외모지향의 뷰티관 심도 역시 한 몫을 하며, 단순한 외모만이 아닌 아름다움을 내외적으로 추구하는 개념으로 변화되고 있다[9].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