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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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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이 만들어가는 학교
The School we Make Together 원문보기

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6 no.1, 2019년, pp.11 - 14  

박정주 (신라대학교 건축학과) ,  이상은 (신라대학교 건축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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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① 이해와 존중 : 서로의 생각교류가 중심이 되는 교육 공간에 대한 제안입니다. 기존 선생님만을 바라보던 책상과 공간사용을 벋어나, 6각의 책상과, 가구는 생각교류를 바탕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바탕이 됩니다.

가설 설정

  • 교사저층화, 분절 : 기존의 학교공간은 외부공간과의 접근성이 낮아 학생들은 교실내부에 머물게 됩니다. 또한 폭력발생시 선생님과 학생들 간의 거리가 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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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언어폭력의 추세는 어떤가? 최근 언어폭력현상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학교에선 여러 언어폭력 대응책들을 시행하고 있지만 매년 0.1%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교육공간과 교육방향성이 바뀌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② 개성, 다원화(창의적 교육의 방향성) : 학교가, 선생님이 정보의 주체가 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이제, 정보의 주체는 ‘각 개인’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의 교육공간과 교육방향성은 바뀌어야 합니다.
정보의 주체는 ‘각 개인’이 된 원인은 무엇인가? ② 개성, 다원화(창의적 교육의 방향성) : 학교가, 선생님이 정보의 주체가 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이제, 정보의 주체는 ‘각 개인’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의 교육공간과 교육방향성은 바뀌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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