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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8, 2019년, pp.379 - 384
황보연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This study is an online survey user experience study.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user experience research to make use and development of online surveys. In-depth interviews were conducted with 8 native Koreans who were not experienced with Naver and Google, and were surveyed using Peter Morvil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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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란? | 설문조사란 여론을 반영하기 위한 방법으로 만족도, 중요도, 핵심 개선 과제 추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이러한 목적에 의해 실시되는 설문조사는 진행자가 미리 구성한 질문과 답변을 이용하여 응답자가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치를 통해 분석된다[4]. | |
온라인 리서치 폼이 어떤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가? | 온라인 리서치 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고 비용의 부담을 낮춰 많은 곳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있다[3]. 만일 폭넓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제적인 온라인 리서치가 연구된다면 그 활용이 늘어나며 사용자 측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대면조사의 특징은? | 반면, 조사설계와 자료수집 과정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수반된다. 특히 대면조사(face-to-face)의 경우 설문 조사지의 인쇄에서부터 분석을 위한 코딩까지 많은 시간과 인력 등의 비용이 소모된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이메일(e-mail)이나웹 링크(web link)를 활용한 설문 등 새로운 설문 도구가 활용되고 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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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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