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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0 no.8, 2019년, pp.586 - 593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perception of fire safety education in middle and high school teachers. The results of this study provide basic data necessary for future school safety education. The research was carried out using a questionnaire given to 317 school teachers. The fre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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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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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없이 상황에 대처하는 형태의 훈련을 본고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제안하는가? | 실질적인 재난 및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른 훈련도 필요하지만 시나리오 없이 상황에 대처하는 피교육자의 행동 방법에 대한 보완 및 학습의 형태도 필요하다. 따라서 학생들이 학교에 재학하는 주기를 고려하여 최소한 3년에 1회 정도는 학생들의 행동에 대한 사전 약속 없이 진행되는 소방훈련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 |
학교에서 진행되는 안전교육의 정의는 무엇인가? |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안전교육은 재난과 재해에 대비하는 행동 및 인식에 대한 능력을 몸에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육으로서[4] 재난의 형태 및 규모에 따른 예방교육 및 피난과 구조 및 구난 활동 등에 관한 교육을 통해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부터 신체적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실제적인 체험적 교육을 통한 안전 유지에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
현재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방안전교육의 목적과 현황은 어떠한가? | 845로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현재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소방안전교육은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 및 생명존중 사상을 주된 목적으로 평균 6개월에 1회 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 시간은 30~45분 정도로 진행되고 있다. 학교에서 진행되는 소방안전교육은 학교에서 수립된 계획에 의해 소방관련 기관의 협조를 얻어 체험 형태로 진행되고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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