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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20 no.3, 2019년, pp.155 - 171
곽주영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윤현식 (전남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In the entertainment industry which has great uncertainty, it is essential to predict public preference first. Thanks to various mass media channels such as cable TV and internet-based streaming services, the reality audition program has been getting big attention every day and it is being used a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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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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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지표들의 정확성이 낮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첫 번째,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연구에 적용하여 문화 산업 분야에서의 연구방법의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오늘날 다채널화 되는 방송 환경과 온라인 활동의 증가로 본래 지표들의 정확성이 낮아지고 있다. 온라인 스트리밍 기반의 다양한 채널의 증가로 기존의 방법으로는 TV 시청률이나 화제성 척도를 정확히 재단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 |
True Negative(NP)란 무엇인가? | 따라서 True Positive(TP)는 실제 값이 양성인 것을 양성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한 경우를 나타낸다. True Negative(NP)는 실제 값이 음성인 것을 음성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했음을 의미한다. 이와는 반대로, False Positive(FP)는 실제 값이 음성인데 양성이라고 예측한 경우를 나타내며, False Negative(FN)은 실제 값이 양성인데 음성이라고 예측한 경우를 나타낸다(Muller and Guido 2016). | |
스타에 대한 대중의 선호요인을 분석하고자 한 이유는 무엇인가? | 즉, 흥행에 성공한 프로그램을 거쳐온 연예인 지망생들은 데뷔 전에 대중들의 선호에 의해 선별된 그룹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대중들의 선호를 예측할 수 있다면, 스타 선별 과정에서의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의미로 생각해 볼 수 있다. 이에 대중이 우승자를 선발하는 데 있어 어떠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해 보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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