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8 no.3, 2019년, pp.21 - 34
It is a very important task for managers to motivate employees who work at service encounters where interaction with customers is importan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the trust of supervisor and supervisor's expressions as factors that can enhance or strengthen employees' prosocial be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종업원의 고객지향행동은 무엇인가? | 서비스 기업에서 종업원의 고객지향행동은 서비스품질 자체와 연결되므로(김재영과 한동철, 2000) 친사회적 행동을 하도록 종업원을 동기부여 하는 것은 관리자에게 중요한 과제이다. | |
긍정의 기분 상태가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 Borman et al.(2001)은 긍정의 기분 상태는 감정적 경험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적극적인 협조나 배려하는 등의 친사회적 행동에도 영향을 미침을 보이고 있다. 사람들은 긍정의 정서나 분위기에 젖어 있게 되면 타인 지향적이고 선의의 모습으로 되려고 하기 때문에(Cunningham, Steinberg and Grew, 1980), 주변 동료들이 위기 속에 있을때, 스스로 도움행동을 하려는 것이다. | |
직무열정의 구성요인은 무엇인가? | , 2002). 구성요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첫째, 활력은 일하는 동안의 높은 수준의 에너지와 정신적 회복력을 갖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의지와 어려움에 맞닥뜨려도 지속성을 보이는 것이다. 둘째, 헌신은 자신의 일에 강하게 몰입함으로 일에 대한 의미, 열정, 영감, 자부심 그리고 도전의 감정을 느끼는 경험하는 것이다. 몰두는 자신의 일에 완벽하게 집중하고, 행복하게 몰두함으로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고, 자신 스스로를 일과 분리시키기 어려움을 겪는 것이다(Schaufeli, Bakker, and Salanova, 2006). 이러한 특성들은 종업원의 행동을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