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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9 no.2, 2019년, pp.41 - 54
조가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김영길 (신한대학교 글로벌통상경영학과) , 김수욱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The increasing use of mobile applications is a phenomenon that has recently come to be beneficial to people in their private life due to increased income and changes in life style. In particular, analyzing customers' consumer sentiment can be seen as a pursuit form of convenience that enables effi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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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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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이용 의도란? | 대부분의 연구에서 서비스 행위의도가 직간접적으로 활용행위와 높은 상관관계가 있음이 확인되었다(Engel and Blackwell, 1982). 재이용 의도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구전이나 재이용 의도 또는 가격 민감도 등 소비자 만족의 결과로 해석되는 포괄적인 개념이고, 고객의 신념 또는 태도가 행동화 될 주관적 기능으로서, 고객의 의도는 개인의 태도와 행동 사이의 중간 변수로 인지되며, 개인의 주관적 상황을 의미한다(Fishbein and Aizen, 1975). | |
거래 편의성이란? | 거래 편의성은 상호거래에 있어 서로 필요한 고객이 인식하는 시간 및 노력을 말한다. 즉, 소비자의 서비스 활용이나 서비스 접근이 즉시로 거래참여와 서비스 구매 시작이며, 금전적인 지불을 위한 기다림은 고객으로 하여금 최악의 보답이라 생각하게 하는 것이며, 거래 불편성은 소비자가 어떠한 서비스를 받기 전 지불해야 할 서비스 구매 비용 및 시간과 같은 비금전적 비용으로 볼 수 있다(Won and Seo, 2007). | |
스타벅스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이 40% 정도까지 커질 것으로 분석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한국 대규모의 카페전문점 스타벅스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웹을 통한 예약 수 대비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은 올해 안에 40% 정도까지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추세는 카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카페업계 입장에서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는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Jeon. 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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