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건설관리학회논문집 = Korean journal of construction engineering and management, v.20 no.6, 2019년, pp.34 - 43
이용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인프라안전연구본부) , 선종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인프라안전연구본부) , 이민재
The maintenance cost for road pavement is gradually increasing due to the continuous increase in road extension as well as increase in the number of old routes that have passed the public period. As a result, there is a need for a method of minimizing costs through preventative grievance preventiv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딥러닝이란 무엇인가? | 최근 컴퓨터 사양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오픈 소스로 공개된 기계학습 라이브러리 개발로 인하여 딥러닝 기법을 활용한 예측 모델 개발이 여러 분야에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딥러닝은 인공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 ANN)에 기반하여 설계된 개념으로 여러 비선형 변환기법의 조합을 통해 높은 수준의 추상화를 시도하는 기계학습 알고리즘의 집합으로 정의되며, 기존의 통계적인 방법보다 예측모델의 추정력이 크게 개선되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Han et al., 2017a). | |
RNN의 문제점은? | RNN은 시계열 데이터와 같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데이터를 학습하기 위한 인공신경망이다. 그러나 RNN은 기억에 사용되는 내부 상태 값이 시간 step의 이동에 따라 점점 기억하지 못하고 사라지게 만드는 Vanishing Gradient Problem을 가지고 있다. | |
RNN-LSTM이 기존문제인 Vanishing Gradient Problem을 해결한 방법은? | LSTM은 [Fig. 3]과 같이 전체 체인을 지나가는 셀 스테이트를 가진 구조를 이용하여 과거의 학습결과를 현재 학습에 그대로 전달하여 RNN의 장기 의존성 문제를 해결하였다. |
Abadi, M., Agarwal, A., Barham, P., Brevdo, E., Chen, Z., Citro, C., and Ghemawat, S. (2016). "Tensorflow: Large-scale machine learning on heterogeneous distributed systems."arXiv preprint arXiv:1603.04467.
Choi, S. (2018). "Development of Road Asset Management System based on Artificial Intelligence using Visual Information." Doctoral Thesis.
Do, M. (2011). "Comparative analysis on mean life reliability with functionally classified pavement sec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14(5), pp. 11-19.
Do, M., Lee, Y., Lim, K., and Kwon, S. (2011). "Estimation of Performance and Pavement Life using National Highway Pavement Condition Index." KSCE Journal of Civil Engineering, 15(2), pp. 261-270.
DOMITROVIC, J., DRAGOVAN, H., RUKAVINA, T., and DIMTER, S. (2018). "Application of an Artificial Neural Network in Pavement Management System." Tehnicki vjesnik, 25(2), pp. 466-473.
Gharaibeh, N., and Darter, M. (2003). "Probabilistic analysis of highway pavement life for Illinois."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823, No.03-4294, pp. 111-120.
Kobayashi, K., and Do, M. (2010). "Estimation of Markovian transition probabilities for pavement deterioration forecasting." KSCE Journal of Civil Engineering, 14(3), pp. 343-351.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2010). "Guideline for Exposure to Environment."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2018). "2017 Investigation and analysis of highway pavement condition."
Kwon, S., Jeong, K., and Sun, Y. (2012). "A Study on Decision Criteria of traffic volumes for Choosing of Modified Asphalt Pavement in Korea National Highway."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4(3), pp. 25-33.
Han, D., Yoo, I., and Lee, S. (2017a). "Improvement of Multivariable, Nonlinear, and Overdispersion Modeling with Deep Learning: A Case Study on Prediction of Vehicle Fuel Consumption Rate." Intl. Journal of the Highway Engineers, 19(4), pp. 1-7.
Han, D., Do, M., and Kim, B. (2017b). "Internal Property and Stochastic Deterioration Modeling of Total Pavement Condition Index for Transportation Asset Manag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19(5), pp. 1-11.
Hochreiter, S., and Schmidhuber, J. (1997). "Long Short-Term Memory." Neural Computation archive, 9(8), pp. 1735-1780.
Lee, I., Lee, Y., Park, S., Cho, H., and Lee, M. (2018). "A Study on Utilization of Private Capital for Efficient Highway Pavement Management." Korean Journal of Construction Engineering and Management, KICEM 19(1), pp. 3-11.
Lee, Y. (2013). "A Study on the Method of Establishing Road Maintenance Strategy Considering the Forecasting Traffic Demand." Master Thesis.
Lee, Y. (2019). "A Study on Construction of Highway Pavement Asset Management System based on Big Data." Doctoral Thesis.
Loizos, A., and Karlaftis, M.G. (2005). "Prediction of pavement crack initiation from in-service pavements: A duration model approach." Journal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1940, TRB, pp. 38-42.
MOLIT (2011). "Road Pavement Structure Design Manual."
Park, J. (2013).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Business Process Efficient for Expressway Pavement Management." Master Thesis.
Park, J. (2018). "Estimation of Electrical Loads Patterns by Usage in the Urban Railway Station by RNN."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67(11), pp. 1536-1541.
Suman, S., and Sinha, S. (2012). "Pavement Condition Forecasting Through Artificial Neural Network Modell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ing Technology and Advanced Engineering, 2(11), pp. 474-478.
Yang, J., Gunaratne, M., Lu, J.J., and Dietrich, B. (2003). "Application of Neural Network Models For Forecating of Pavement Crack Index and Pavement Condition Rating." Florid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Yang, J., Gunaratne, M., Lu, J.J., and Dietrich, B. (2005). "Use of recurrent Markov chains for modeling the crack performance of flexible pavements." Journal of Transportation Engineering, 131(11), pp. 861-872.
You, P., and Lee, D. (2002). "Methodology of a Probabilistic Pavement Performance Prediction Model Based on the Markov Process."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4(4), pp. 1-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