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3, 2020년, pp.111 - 121
이제성 (상명대학교 글로벌생활환경학과 소비자학 전공) , 김해인 (상명대학교 글로벌생활환경학과 소비자학 전공) , 문지혜 (상명대학교 글로벌생활환경학과 소비자학 전공) , 이준영 (상명대학교 경제금융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satisfaction of consumers using the mobile navigation service which is continuously growing. This study examined variables that affect the service use behaviors and satisfaction of 1200 consumers using service. According to the results of the study, consu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내비게이션이란 무엇인가? | 자연을 통해 길의 방향을 찾고 종이지도를 통해 지명을 익히고 경로를 미리 살펴보았던 과거에서, 현대 소비자들은 자그마한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로를 안내받는다. 지도를 보여주거나, 지름길을 찾아주어서 운전을도와주는 장치나 프로그램인 내비게이션의 등장으로 우리는 별도로 지도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 직접 경로를 짜지 않아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경로를 안내받아 운전을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 |
차량 내 내비게이션이 설치되어 있음에도 모바일 활용이 높은 이유는? | 또한 경로 안내 유형은 추천경로를 가장 많이 사용하며, 차량 내 내비게이션이 설치되어 있음에도 모바일 활용이 높게 나타났다. 이를 통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며, 사용량이 높은 요일/시간 파악하여 서비스의 혁신점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공간 빅데이터를 통해 누적된 교통량을 예측하여, 소비자에게 새롭게 예측되고, 정확한 교통 정보 및 경로 추천 전략 등을 수립할 수 있다. | |
오늘날 모바일 내비게이션은 어떠한 기능을 제공하는가? | 이를 통해 소비자의 위치서비스에 대한 수요 및 관심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내비게이션에 대한 연구에 대한필요성을 제공해준다. 오늘날 모바일 내비게이션은 경로탐색 기능뿐 아니라 실시간 교통상황 정보 제공, 주변 시설 검색, 음성 인식 등 첨단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에게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률 증가와 함께 통신 환경이 안정적으로 구축되어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교통상황을 정확하게 제공하고, 사용자 맞춤 서비스와 경로 안내,주변 시설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등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주 기능뿐 아니라 부가기능도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