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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일상의 하루
Electric Vehicles: A Day in the Life 원문보기

KEPCO Journal on electric power and energy, v.6 no.1, 2020년, pp.65 - 66  

Electric Power Research Institute (Electric Power Research Institute)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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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각 전기자동차는 연간 2,700에서 3,300 kWh의 에너지와 324-396 불(미국의 전국 전기요금 평균단가인 kWh당 12센트를 적용할 경우)의 비용을 소비했다. 테슬라 자동차 외 전기자동차를 운전하는 소유자들은 충전 횟수 중 80% 이상을 집에서 충전한 방면 테슬라의 수퍼차저를 3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던 테슬라 자동차의 운전자는 그 횟수가 63% 정도였다.
  • 솔트리버 프로젝트사는 정액 요금제, 오후 및 저녁에 비싼 사용시간 요금제, 오후 11시부터 오전 5시까지 훨씬 값 싼 사용시간요금제 등 3종류의 요금제를 제안했다. 50% 이상이 사용시간 요금제를 선택했으며, 주간보다 야간에 6배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여 값싼 요금이 부하를 이동시킬 수 있음을 보여줬다.
  • EPRI는 이런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미국 애리조나주 전력 회사인 솔트리버 프로젝트(Salt River Project)사 및 전력 회사의 전기자동차 사용 고객과 함께 협업했다. 연구에서는 솔트리버 프로젝트사 소유의 전기자동차 100대에 데이터 기록계를 설치하여 전기자동차 사용 방식을 찾아냈다. 18개월 동안 데이터 기록계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 얼마나 충전을 하는지, 운전 중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어디로 얼마나 멀리 운전하는지, 전기자동차의 속도 및 기타 데이터를 기록했다.

대상 데이터

  • 연구에서는 솔트리버 프로젝트사 소유의 전기자동차 100대에 데이터 기록계를 설치하여 전기자동차 사용 방식을 찾아냈다. 18개월 동안 데이터 기록계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 얼마나 충전을 하는지, 운전 중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어디로 얼마나 멀리 운전하는지, 전기자동차의 속도 및 기타 데이터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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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전력 회사가 갖고 있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한계는? 하지만 전력 회사는 계획을 세우기 위해 고객이 전기자동차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한한 아주 적은 데이터만 가지고 있었다. 얼마나 많은 거리를 운전하는지, 얼마나 많은 전기를 사용하는지, 언제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지, 고객들이 순순히 부하량 최고 시간대를 피해 충전을 해줄지 등 데이터가 필요하다.
전기자동차 수가 늘면서 기업에게 필요해진 계획은? 길 위의 전기자동차가 매년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전력시스템의 용량 계획을 세워야 할 필요가 생겼다.
보상 프로그램을 전력회사가 실시한 사례는? 일부 전력 회사는 이미 이런 종류의 보상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콘에디슨(ConEdison)사는 SmartCharge New York 프로그램을 통해 하루 중 어떤 시간에 충전하는 고객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주유소가 우리의 집으로 들어오는 것이 사실이지만, 전기자동차 운전자는 점점 더 밖으로 나가 태양을 쫓아다녀야 할 수도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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