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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0 no.1, 2020년, pp.93 - 98
이지나 (서경대학교 국제비즈니스어학부)
The study aims to understand how indirect hallyu experiences in the Chinese market affect Korea's national brand image and willingness to purchase Korean goods from the perspective of "content consumption" and "recognition of Korea's." To that end, a total of 178 Chinese university students in the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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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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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대중문화는 언제부터 중국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었는가? | 1997년부터 한국 대중문화가 중국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기 시작하였고, 1999년 중국 언론에서 ‘한류(韓流)라는 말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면서 중국에서의 한류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2016년 사드(THAAD. | |
한류(韓流)라는 말이 본격적으로 사용된 것은 언제인가? | 1997년부터 한국 대중문화가 중국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기 시작하였고, 1999년 중국 언론에서 ‘한류(韓流)라는 말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면서 중국에서의 한류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2016년 사드(THAAD. | |
중국시장에서 간접적 한류 체험이 한국의 국가이미지와 제품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 결과는? | 이를 위해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 지역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178부를 최종 분석하였다. 연구 분석 결과, 간접적 한류체험에 대한 인식은 한국 국가 이미지와 제품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국가이미지는 후광효과로 제품 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이 나타났다. 한국에 대한 관심도는 한류의 전파에 의해 향상될 수 있으며, 이는 단기간 내에 한국에 대한 네임 밸류(name value)를 높이는 결정적 계기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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