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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그라운드 게임의 e스포츠화에 대한 연구
A Study on e-Sports of BattleGround Gam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8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2호, 2018 July 13, 2018년, pp.104 - 105  

곽연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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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e스포츠 시장 규모와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시점에서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 e스포츠 시장에 진입하였다. 배틀그라운드가 현재 e스포츠에 끼치고 있는 영향이 크지만, 좋은 반응을 유도하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좋지 않은 평을 받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화와 과거의 스타크래프트, LOL(리그오브레전드)과는 달리 배틀그라운드가 흥행하지 못하는 이유와, e스포츠에 적합한지를 연구하고, 차선책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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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e스포츠가 흥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안이 필요할까? 위에서도 제시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첫째는 새로운 뉴비들을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따라서 해결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 본 논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화에 대한 문제들을 제시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들을 한 문제 한 문제 짚어 보았다. 현재 중요한 시기에 있는 국내 e스포츠시장의 상황인 만큼 이것이 얼마나 큰 문제인 것인지 다시 한 번 되짚고,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e스포츠에 등 돌려가는 유저들을 되돌리기 위한 대책과 가능성 있는 방안들을 제시하였다.
  • 따라서 전문지식이 많지 않아도 보는 재미가 늘어나야 할 필요성, 더 나아가 국내 e스포츠의 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이 시점에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는 위급한 상황에 놓여져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고, 어떠한 방안이 있는지 제안한다.
  • 본 논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화에 대한 문제들을 제시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들을 한 문제 한 문제 짚어 보았다. 현재 중요한 시기에 있는 국내 e스포츠시장의 상황인 만큼 이것이 얼마나 큰 문제인 것인지 다시 한 번 되짚고,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e스포츠에 등 돌려가는 유저들을 되돌리기 위한 대책과 가능성 있는 방안들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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