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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종목 분석을 통한 e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vitalization of e-Sports by Analyzing e-Sports Event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1년도 제63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9권1호, 2021 Jan. 20, 2021년, pp.53 - 55  

이재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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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은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e스포츠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전통적인 스포츠의 경기 진행 및 현장 관람이 어려워 고전하고 있는 반면에 대부분의 e스포츠 경기가 온라인 중계로 정상적인 일정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국내 e스포츠의 종목은 LOL을 비롯하여 극히 일부 게임만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e스포츠로 성공한 게임을 분석하여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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