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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4, 2020년, pp.433 - 438
조일현 (상명대학교 사진영상콘텐츠학과)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media environment and contents production technology, the era of multi-platform convergence transmedia has emerged, and communication method through trans media contents has attracted attention. Transmedia content refers to the concept of translating individual cont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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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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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디어란? | 트랜스미디어(transmedia)라는 용어는 횡단, 초월이라는 의미의 트랜스(trans)와 매체를 뜻하는 미디어(media)가 결합된 말로써, 각기 다른 매체가 융합되는 현상으로 해석되는 것이 일반적이다[2]. 기술적인 면으로는 하나의 미디어 플랫폼(media platform)에서의 콘텐츠(contents)가 또 다른 미디어 플랫폼(media platform)으로 트랜스(trans)되는 방식이라고 설명될 수 있겠다. | |
게임의 사전적인 개념을 설명하시오. | 게임의 사전적인 개념들을 살펴보면 유저가 즐거움을 얻기 위해 규칙에 따른 승부와 경쟁을 하는 행위라고 정리할 수 있겠다. 덧붙여 말해서 재미요소와 규칙은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 유저에게 재미요소는 게임의 궁극의 목적으로써 플레이 자체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고, 게임에서의 규칙은 Fig. | |
MDA 프레임 워크에서 각층위에 있어 디자이너는 어떻게 접근하여 게임을 인식하는가? | 그리고 Fig. 8과 같이 각 층위에 있어 디자이너는 게임 설계 과정대로 접근하며, 유저는 그와 상반된 순차로 접근하면서 게임을 인식하게 된다는 것이다[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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