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6 no.2, 2020년, pp.25 - 45
오새니 (유한대학교 아동보육학과) , 이상희 (노원구육아종합지원센터)
Objectiv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daycare-center director's perceptons of recruitment and to understand how hire beginning teachers. Methods: One hundred twenty-five directors of daycare-centers in Seoul, Incheon, and Gyeonggi-do Province answered a questionnaire that was developed ...
한국교육개발원(2019. 12). 2018 고등교육기관 졸업자취업통계연보. https://kess.kedi.re.kr/publ/view?survSeq2019&publSeq58&menuSeq0&itemCode02&languageen#에서 2019년 12월 30일 인출
권혜진 (2015). 유아교사 취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유아교육기관 원장의 담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6(3), 510-528.
김시연, 오재연 (2014).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교사의 내적변인과 외적변인들간의 구조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9(5), 23-50.
김혜경 (2013). 영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서울: 창지사
김효정, 임자영, 이대균 (2011). 팀티칭 경험이 어린이집 영아반 경력교사에게 주는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6(4), 521-551.
마은경, 이수경 (2014). AHP기법을 활용한 보육교사 채용기준에 대한 우선순위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18(6). 529-549.
박기남 (2015). 어린이집 원장의 보육교사 채용 및 자질에 대한 인식.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기남, 홍순옥, 김현미 (2014). 보육교사 채용문제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인식. 한국영유아보육학, 5, 1-25.
박은혜, 김희진, 김명순, 임승렬 (2003). 사립유치원 신규 교사 선발 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1), 159-180.
박정빈, 권경숙, 황은희 (2016). 초임교사 채용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들의 담론. 유아교육연구, 36(6), 5-26. doi:10.18023/kjece.2016.36.6.001
박화윤, 이연희, 이은정 (2006). 보육교사의 인사관리에 관한 조사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 45, 171-206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 (2018). 2018년 전국보육실태조사-어린이집조사 보고-. 세종특별자치시: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한국보육진흥원 (2019). 제 3차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내: 통합지표. 서울: 한국보육진흥원.
신은수, 박은혜 (2012). 2011 국제표준교육분류(ISCED)에 의한 유아교육단계의 교원제도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7(6), 265-282.
심순희, 김수영 (2015). 영아보육교사의 개인 변인에 따른 직무만족도와 전문성 인식 차이 및 관계 분석. 열린부모교육연구, 7(1), 1-17.
오지선, 박은영 (2016). 어린이집 교사들의 경력차이에 따른 팀티칭 경험. 아동교육, 25(3), 247-273. doi:10.17643/KJCE.2016.25.3.14
유연화, 임경애 (2012). K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취업에 대한 인식조사. 유아교육학논집, 16(3), 275-289.
육아정책연구소 (2018). 2017 유아교육 보육 주요통계.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윤영배, 유준호 (2014). 유아교사 취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인식. 유아교육학논집, 18(1), 73-97.
이봉선 (2017).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비스에 대한 보육교직원과 부모의 중요도와 만족도 비교 연구: IPA 분석을 통해서. 우석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순영 (2009). 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근무유형, 학력, 경력, 연령간의 관계).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1), 299-317.
이승연 (2019). 초임 어린이집 원장의 어려움과 극복.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홍주, 권현조, 변길진 (2018). 보육교사의 교직윤리의식과 교직인성이 교직전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110(110), 33-57.
전지형 (2015). 유아교사 인사관리에 대한 원장과 교사의 이야기. 유아교육연구, 35(6), 397-419. doi:10.18023/kjece.2015.35.6.019
Bogdan, R. C., & Biklen, S. K. (1992).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methods. Boston, MA: Allyn and Bacon.
Brock, B. L., & Grady, M. L. (2001). From first-year to first-rate: Principals guiding beginning teachers (3rd ed.). Thousand Oaks, CA: Crown Press, Inc.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