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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5 no.2, 2020년, pp.39 - 47
백돈규 (충북대학교 전자공학부)
This paper introduces a novel system-level framework that derives energy efficient electric vehicle (EV) driving speed profile to extend EV driving range without additional cost. This paper first implements an EV power train model considering forces acting on a driving vehicle and motor efficie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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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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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자율주행은 어떠할 것인가? | 자율주행에 대한 연구도 점차 본격화됨에 따라 보다 개선된 자율주행에 대한 연구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현재 자율주행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연구는 사람의 주행 패턴과 유사하게 운전하는 것이라면, 미래의 자율주행은 주어진 도착시간을 만족하면서 에너지를 최대로 절감하는 등 최적화된 자율주행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기법의 장점은? | 일반적으로는 최적 주행 문제를 풀기 위해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기법이 사용된다. 이 방식은 모든 경로를 연산하는 것이 아닌 현재까지 얻어진 최적값으로 부터 다음 위치에서의 최적 값을 도출하는 것으로써 폴리노미알 시간 안에 최적 값을 도출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는다. |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기법의 특징은? | , 2011).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기법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모든 도로 정보를 고려하여 글로벌 최적을 도출하기 때문에 다양한 최적화 알고리즘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된다 (Dib et al., 2012; Ozatay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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