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6 no.2, 2020년, pp.263 - 270
Recently, the necessity of education for developing the capability to create new knowledge and creatively solve problems through cooperation and integration with various disciplines is increased. And a lot of universities carry out software capability education to bring up talents capable of creativ...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은? |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은 기존에 하나의 기술만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재에서 다방면에 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자신만의 전문성을 갖는 융합형 인재로 변화되고 있다. 따라서 여러 학문 분야와의 협력과 통합을 통한 새로운 지식의 창출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1]. | |
융합적 사고력이란? | 서로 다른 학문영역 사이의 관계와 주요 개념이나 원리 또는 문제를 연결하여 탐구함으로써 의미 이해를 깊게 하고, 새로운 원리의 적용을 통해 창의적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을 융합적 사고력이라고 할 수 있다[2]. | |
4차 산업혁명의 도래가 어떤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는가? |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은 기존에 하나의 기술만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재에서 다방면에 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자신만의 전문성을 갖는 융합형 인재로 변화되고 있다. 따라서 여러 학문 분야와의 협력과 통합을 통한 새로운 지식의 창출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1]. |
G. J. Park, Y. J. Choi, "Exploratory study on the direction of software education for the non-major undergraduate students", Journal of Education & Culture, Vol. 24, No. 4, pp. 273-292, 2018. DOI: https://doi.org/10.24159/joec.2018.24.4.273
S. Kim, "An Analysis of a Student's Intellectual, Cognitive, and Relational Growth: focusing on the case of PPE(Philosophy, Politics, Economics) programme of the University of Oxford", Journal of Education & Culture, Vol. 25, No. 5, pp. 151-170, 2019. DOI: https://doi.org/10.24159/joec.2018.24.4.273
M. Sanders, "STEM, STEM education, STEM mania", The Technology Teacher, Vol. 68, No. 4, pp.20-26, 2009.
Ministry of Education, Report of Ministry of Education, 2010.
S. Y. Pi, "A Study on Coding Education of Non-Computer Majors for IT Convergence Education",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4, No. 10, pp.1-8, 2016. DOI : 10.14400/JDC.2016.14.10.1
https://www.python.org/about
H. W. Jung, “A study on basic software education applying a step-by-step blinded programming practice,”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7, No. 3, pp. 25-33, 2019. DOI: https://doi.org/10.14400/JDC.2019.17.3.025
H. W. Jung, “A Study on Teacher-learner Feedback Method for Effective Software Project Execution of Non-Computer Major Students,”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Vol. 5, No. 1, pp. 211-217, 2019. DOI: https://dx.doi.org/10.17703/JCCT.2019.5.1.2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