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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5, 2020년, pp.251 - 260
In , music becomes a passage of spaces in dreams and at the same time causes a problem of temporality between spaces with different time speeds. This paper aims to examine the temporality of the music through Bergson's concept of time. The music used in the film, 《Non, je ne regrette ri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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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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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 je ne regrette rien의 한국어 뜻은? | <인셉션>에서 등장하는 음악 중 논의될 음악은 에디 트 피아프(Édith Piaf) 노래의 《난 후회하지 않아(Non, je ne regrette rien)》의 원곡 버전과 이로부터 빠르기를 늦춘(원곡을 늘인) 버전, 그리고 그 변화된 빠르기에 맞춰 재편곡된 버전이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원곡에서 빠르기를 늦추게 되면 재편곡 버전과 유사도가 높다. | |
본 연구의 핵심은? | 요약하자면, 베르그손의 지각과 기억 도식에서 이들은 동시간적이며, 이렇게 구성된 현실적 실존의 영역은 대상의 뒤편에 잠재적 실존으로 반사된다. <인셉션>에서 브라스로 재편곡된 버전은 원곡을 늘인 버전을 리듬적 골격으로 했다는 점에서 재편곡 버전을 현실태에, 템포를 늦춘 버전을 잠재태에 위치시킬 수 있다. |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들을 관통하고 있는 주제는? |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 감독이 <메멘토(Memento, 2000)>에서 다룬 기억상실로 인한 ‘시간의 단절’, <인터스텔라(Interstellar, 2014)>의 상대성 이론에 기초한 ‘시간지연’은 <인셉션(Inception, 2010)>의 소재인 ‘꿈 속 꿈에서의 시공간’과 함께 ‘시간’이라는 단어로 그의 작품을 관통하고 있다. 이들 작품 중 <인셉션>은 액자구조 속 비선형적 플롯들의 시간진행 속도를 다르게 설정함으로써 가히 시간성의 정점에 있다고 평가할 만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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