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6 no.3, 2020년, pp.1 - 17
전효정 (동아대학교 아동학과) , 고은경 (동아대학교 휴먼라이프리서치센터)
Objectiv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and prioritize sub-goals for infants and young children among the Korea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K-SDGs). Methods: The expert panel of this study consisted of 15 faculty members from the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or children'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진주 (2017). 유아의 참여권과 교육에서 기록화.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109-113.
국민건강보험공단 비만대책위원회 (2016). 비만백서.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수진 (2018). SDGs 세부목표와 인권 연계 수준 분석 - 인권기준 및 취약그룹별 접근을 중심으로-. 국제개발협력, 13(2), 109-170. doi:10.34225/jidc.2018.2.109
김은주, 박정호 (2020). 글로벌 정책목표의 국내이행: 모호성 개념에 기반한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이행실태 분석. 한국행정논집, 32(1), 51-68. doi:10.21888/KPAQ.2020.03.32.1.051
김해연, 강진숙 (2016). 국내 아동학대 뉴스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원영이 사건'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60(6), 283-312. doi:10.20879/kjjcs.2016.60.6.010010
김영란, 배성문, 박경숙 (2016). 어머니가 인식하는 영.유아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3), 337-374.
김호현 (2019). 권리의 위계: 영유아 교실 내 더 중요한 권리와 덜 중요한 권리의 구분 가능성 탐색. 아동과 권리, 23(2), 215-233. doi.10.21459/kccr.2019.23.2.215
나원정, 장민영, 이승연 (2015). 유아의 참여 및 참여권에 대한 고찰. 어린이미디어연구, 14(4), 307-339.
류정희, 이상정, 전진아, 박세경, 여유진, 이주연, 김지민, 송현종, 유민상, 이봉주 (2019). 2018년 아동종합실태조사. http://www.mohw.go.kr/react/gm/sgm0601vw.jsp?PAR_MENU_ID13&MENU_ID1304020703&page1&CONT_SEQ293112에서 2020년 5월 10일 인출.
박경희 (2017). 유아의 스마트폰 과몰입과 주의집중력 연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진완 (2018). 미래세대를 위한 세대간 정의실현의 문제로서 지속성의 원칙 -독일에서의 논의를 중심으로-. 법과 정책, 24(2), 115-152. doi.10.36727/jjlpr.24.2.201808.005
박태순, 김승희 (2019). 참여권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유아교육기관의 일과 중 유아 참여권 보장 실태.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3(2), 225-255. doi:10.22590/ecee.2019.23.2.225
보건복지부 (2020, 3). 포용국가 아동정책. http://www.korea.kr/special/policyCurationView.do?newsId148864849에서 5월 19일 인출.
유은혜 (2018). 인권교육, 사회자본과 아동.청소년의 차별경험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21(2), 75-97. doi:10.31625/issdoi.2018.21.2.75
유지형, 문혜련 (2017). 유아의 스마트폰 과몰입과 과잉행동, 충동성 및 부주의 간의 관계.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1(1), 39-63. doi:10.22590/ecee.2017.21.1.39
윤재희 (2012). 여자유아의 젠더구성에 참여하는 유아교육기관의 실제에 관한 연구. 인문연구, 65, 449-474.
이성훈 (2017).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인권기반 개발협력. 국제개발협력, 12(4), 3-38. doi:10.34225/jidc.2017.4.3
이종성 (2006). 델파이 방법. 서울: 교육과학사.
이지혜, 이대균 (2019). 미세먼지 문제로 인한 어린이집 원장들의 고민과 실천에 대한 탐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4(1), 157-193. doi:10.20437/KOAECE24-1-07
장형윤, 이지원, 신윤미, 박은진, 유희정 (2016). 영유아에서의 스마트기기 및 영상물 노출에 대한 체계적 문헌고찰. 영유아 아동 정신건강연구, 9(1), 55-70.
정유리, 권귀염 (2017). 유아들의 젠더 개념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2(5), 351-379. doi:10.20437/KOAECE22-5-15
조유나, 오선영 (2018). 보육교사의 양성평등 의식 및 실행 수준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2(2), 225-245. doi:10.22590/ecee.2018.22.2.225
지옥정, 김경숙 (2018). 미세먼지 상황이 가져 온 유아교사들의 업무 변화. 어린이미디어연구, 17(3), 1-29. doi:10.21183/kjcm.2018.09.17.3.1
환경부 (n.d.).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세부목표 및 지표. http://www.ncsd.go.kr/ksdgs?content3에서 2019년 9월 25일 인출
황옥경 (2012). 영유아기 권리에 대한 유엔의 권고 분석 -유엔아동권리위원회의 일반논평을 중심으로 -. 아동과 권리, 16(1), 27-49.
Ayre, C., & Scally, A. J. (2014). Critical values for Lawshe's content validity ratio: Revisiting the original methods of calculation. Measurement and Evaluation in Counseling and Development, 47(1), 79-86. doi:10.1177/0748175613513808
Lawshe, C. H. (1975).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Personnel Psychology, 28, 563-575.
Linstone, H. A., & Turoff, M. (1975). The Delphi method, techniques and applications. Reading, MA: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Minujin, A., & Ferrer, M. (2016). Assessing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from the standpoint of equity for children. Journal of International and Comparative Social Policy, 32(1), 98-115. doi: 10.1080/21699763.2016.1200111
Meadows, D. H., Meadows, D. L., Randers, J., & Behrens, W. W. (1972). The limits to growth: A report for the club of rome's project on the predicament of mankind. New York: Universe Books.
Murry, J. W., & Hammons, J. O. (1995). Delphi: A versatile methodology for conducting qualitative research. The Review of Higher Education, 18(4), 426-436. doi:10.1353/rhe.1995.0008
OHCHR (n.d.). Human rights and the 2030 Agenda for Sustainable Development. Retrieved May 19, 2020, from https://www.ohchr.org/EN/Issues/SDGS/Pages/The2030Agenda.aspx
Richardson, D., Brukauf, Z., Toczydlowska, E., & Chzhen, Y. (2017). Comparing child-focused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in high-income counties: Indicator development and overview. Retrieved December 20, 2018 from https://www.unicef-irc.org/publications/pdf/IWP_2017-08.pdf
UN General Assembly (2015). Transforming our world: the 2030 Agenda for Sustainable Development. Retrieved May 19, 2020 https://www.un.org/ga/search/view_doc.asp?symbolA/RES/70/1&LangE
UNICEF Office of Research (2017). Building the future: Children and 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in rich countires. Retrieved May 20, 2018 from https://https://www.unicef-irc.org/publications/pdf/RC14_eng.pdf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