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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9 no.2, 2020년, pp.1 - 17
임이정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모빌리티연구센터) , 김영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혁신전략실)
This Study aims to change and expand present traffic regulation from the human driver to Automated Vehicle(AV), we conducted an in-depth interview(IDI) into the traffic regulation service's strategy for an AV-related information consumer group(AVs and service developers) and a manager group (an 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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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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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공공데이터 포털이란? | 고속도로 공공데이터 포털은 한국도로공사가 보유한 고속도로 공공데이터(교통량, 재난위험 및 재난관리, 도로주행 지원, 편의 시설 등)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며, 일반 시민들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창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통데이터 활용공모전 등을 통해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OPEN API 방식으로 27개 의 서비스, 92개의 정보를 제공하며 플랫폼을 통한 정보는 웹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 |
국가 ITS 아키텍처는 무엇을 제공하기 위하여 수립되었는가? | 국가 ITS 아키텍처는 지능형교통체계의 효율성 및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한 매개체로써 기존 시스템 구조의 표준화를 위한 기반을 제공하고 공공기관 및 ITS 관계자들의 계획 및 설계 지침을 제공하기 위하여 수립 되었다. 국가 ITS 아키텍처의 구성요소는 ITS 서비스, 논리아키텍처, 물리아키텍처, 사업아키텍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분할하고 서비스를 기술적으로 분석하여 관리자 관점에서 이를 조 합한 뒤, 서비스 공급을 위해 관리자가 구축 및 운영해야 하는 시스템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 |
교통안전시설 관리 체계에서 센서 및 대상 시설물 속성의 성능저하와 관련된 한계는 무엇인가? | 향후 자율주행차 도입과 관련하여 앞서 분석한 결과와 현재 제공되고 있는 교통규제정보의 관리체계를 고찰하였을 때, 현행 교통안전시설 관리 체계에는 다음과 같은 한계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첫 번째로 일반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현행 교통안전시설 정보제공 방식을 센서를 통해 시설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자율주행차에 대응시킬 경우, 센서 및 대상 시설물 속성의 성능저하에 따라 자율주행차가 교통안전시설에 매개된 교통규제를 인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형상이 불량한 노면표시의 인식저하, 센서 성능이 떨어지는 악천후 환경(눈, 안개 등)에서는 관련 정보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신뢰성을 담보하기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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