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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KEPCO Journal on electric power and energy, v.6 no.2, 2020년, pp.173 - 179
박선호 (Department of Energy Science and Engineering, Daegu Gyeongbuk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GIST)) , 오은택 (Department of Energy Science and Engineering, Daegu Gyeongbuk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GIST)) , 박시영 (Department of Energy Science and Engineering, Daegu Gyeongbuk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GIST)) , 임지훈 (KEPCO Research Institute, 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 최진혁 (KEPCO Research Institute, 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 이용민 (Department of Energy Science and Engineering, Daegu Gyeongbuk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GIST))
Electric vehicles (EVs) using lithium secondary batteries (LIBs) with excellent power and long-term cycle performance are gaining interest as the successors of internal combustion engine (ICE) vehicles. However, there are few systematic researches for fast charging to satisfy customers' needs. In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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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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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보급이 급격히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 전기자동차 (Electric Vehicle, EV) 보급이 급격히 늘어난 이유는, 리튬이온전지 (Lithium-ion Batteries, LiBs)의 에너지 밀도가 꾸준히 증가했고 전지 가격이 지속적으로 떨어졌기 때문이다. 그 결과, 2018년 4월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코나 EV는 64 kWh 리튬이온전지를 탑재하여, 일 충전 주행거리를 400 km 수준으로 늘릴 수 있었다 [1]. | |
다단계 정전류 충전모드는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그 중 대표적인 예가 다단계 정전류 충전모드 (Multi-stage Constant Current, MCC)이다. MCC는 2개 이상의 CC모드와 하나의 CV모드로 구성된다. MCC는 셀의 특성에 따라 초반에 낮은 전류 또는 높은 전류를 인가한다. | |
소비자들에게 전기자동차 사용에 있어 느껴지는 불편함은 무엇인가? | 그 결과, 2018년 4월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코나 EV는 64 kWh 리튬이온전지를 탑재하여, 일 충전 주행거리를 400 km 수준으로 늘릴 수 있었다 [1]. 그러나, 내연기관 자동차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부족한 충전 인프라 뿐만 아니라, 긴 충전 시간은 큰 불편함으로 다가왔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충전기 보급의 확대와 더불어 고속충전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Hyundai Group, "Kona-EV-Brochure," p.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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