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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44 no.3, 2020년, pp.174 - 180
김정환 (부산항) , 박영수 (한국해양대학교 해사수송과학부) , 김대원 (한국해양대학교 해사글로벌학부)
With the removal of underwater obstacles in the Busan New Port, the water depth of the pier has been secured up to 17m, and the port authority is constantly responding to the trend of container vessels becoming larger. Also, in 2020, 24,000TEU class container ships are entering to the port, and it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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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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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류 시뮬레이션이란 무엇인가? |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통항 위험도를 평가하기 위하여해상교통류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였다. 해상교통류 시뮬레이션은 기존 교통 흐름을 반영한 모델을 이용한 모의실험을 통하여 현실의 해상교통 문제점을 식별하고 여러 가지 보완 대책을 제시하는 방법의 하나로, 본 연구에서는 모의실험을 통하여 기존 선박과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통항 위험도를 비교하였다. Fig. | |
부산신항개발의 목적은 무엇인가? | 부산신항은 부산시와 창원시 진해구의 경계에 있는 항만으로, 1997년 10월에 착공하여 총 3단계 사업을 통하여 최대 56개 선석 규모로 개발되고 있으며, 연간 3천 7백만TEU 컨테이너 화물처리 능력을 갖추게 되는 항만으로 건설 중이다(MOF, 2019). 본 항만은 동북아 게이트 물류 중심 항만, 고효율 스마트 항만 등의 선박 대형화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비한 동아시아 최첨단 물류 허브 항만 육성을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 |
부산신항에서 토도 제거 공사를 진행한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부산신항의 항계 내의 통항의 장해물로 간주하던 토도 제거 공사 완료와 함께 부두 수심을 17m까지 확보하여 부산신항을 통항하는 선박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MOF, 2017). 한편, 2020년도 들어서는 24,000TEU의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이하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입항이 이루어지기 시작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추어 추후 항 내수심을 23m까지 확보하는 것을 계획 중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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